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동쓰입니다.

맥북 사용하시면서 간단히 바탕화면에 메모할 앱이

필요한 적 없으셨나요? 

이미 사용하고 계신분도 있겠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소개합니다.



스티커 앱 실행 방법 및 색상 변경 하기


실행하는 방법 


○ Launchpad - 기타 - 스티커 앱 실행합니다.


색상 변경 하기


○ 스티커 클릭 후 상단 메뉴바에서 색상을 누르고 원하는 색상으로 선택합니다.(6가지)



스티커로 작성된 텍스트 가져오기


○ 스티커 클릭 후 상단 메뉴에서 파일 클릭 후 텍스트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Finder 창이 나오면 원하는 파일을 선택하면 스티커 안으로 표 및 텍스트가 함께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 반대로 스티커에 저장된 내용을 메모앱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클릭 후 메뉴 - 파일 - 메모 앱으로 내보내기를 클릭 하시면 현재 작성된 스티커가 각각의 메모로 메모앱에 저장 됩니다. 이 때 사용했던  색상 정보도 함께 기록됩니다.

 



목록 추가하는 방법 및 이미지 추가하는 방법 / 최소 및 최대화

○ 목록 추가하는 방법

스티커에서 제목을 작성한 뒤 추가하고 싶은 목록이 있을 때  Option 과 Tab 키를 함께 누르면 

들여 쓰기가 되면서 목록이 형성 됩니다.

목록 형성을 그만하고 싶을 때에는 return (enter) 을 두 번 누르면 목록 추가가 종료됩니다. 


○ 이미지 추가하는 방법

스티커에 추가하고 싶은 이미지가 있을 경우 그 이미지를 스티커로 드래그 하면 됩니다.

드래그 앤 드롭 기능은 사파리, 사진, 데스크탑에 있는 사진 및 스크린샷 모두 됩니다.


○ 최소 및 최대화 하는 방법

각 스티커 상단을 더블 클릭 하거나 가장 오른쪽 아이콘을 클릭하면 최소 및 최대화가 가능합니다.


마치며,


급한 일정이나 해결해야 할 일들을 적어 놓을 때 별도의 앱을 이용하시지 마시고

맥북에 내장된 어플을 사용해서 정리해보는 것은 어떤가요?

각 스티커 상단을 더블 클릭 하거나 가장 오른쪽 아이콘을 클릭하면 최소 및 최대화 되니 공간이 부족하신 분들은 이 기능을 이용해서 정리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더 궁금한 부분이 있거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아래 Comment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Comment는 항상 환영입니다.


2017/12/05 - [컴퓨터 프로그램 설치 및 사용 방법] - 맥 OS X에서 USB 포맷 설정과 포맷 방법

2017/12/04 - [컴퓨터 프로그램 설치 및 사용 방법] - 맥북 부팅시 부팅순서 바꾸는 방법

2017/12/02 - [최신 IT 트렌드] - 에어드랍 (AirDrop)을 통해 파일 전송하는 방법

2017/12/02 - [최신 IT 트렌드] - 맥북에서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 모음

2017/12/01 - [컴퓨터 프로그램 설치 및 사용 방법] - 아이패드를 서브 모니터로 활용하자! (duet display)




로그인 없이 공짜로 누를 수 있는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