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하루에도 여러 번 걸려오는 전화가 불편하다면.

여론조사의 전화의 경우에는 번호를 계속하여 변경해서 진행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스마트폰에서 해당 번호를 별도로 차단하는 경우에도 다른 번호로 전화가 걸려와서 해결이 어려웠던 경험이 있으실 것 같은데요. 최근에 많은 분들이 불편을 겪고 있는 만큼, 별도의 앱 설치 없이도 여론조사 전화를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통신사 별로 방법이 조금씩 다르니, 사용하고 계신 통신사의 방법을 참고하셔서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KT]

KT의 경우에는 "080-999-1390" 번호로 전화를 걸면 되는데요. 별도로 키패드를 누를 필요 없이, 전화를 걸고 약 10초 정도 기다리면, 수신 거부 처리가 완료되었다는 음성 메시지가 나오면서 차단 신청이 완료됩니다.

 

[SKT]

SKT의 경우에는 "1457" 번호로 전화를 건 후에 키패드에서 1번을 누르고, 본인의 생년월일을 입력하시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LGU+]

LGU+의 경우에는 "080-855-0016" 번호로 전화를 걸면 되는데요. 안내 음성에 맞춰서 키패드로 1번을 누르면, 차단 신청이 완료됩니다.

 

위의 방법의 경우에는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여론조사 전화를 차단하는 방법인데요. 별도의 번호 확인 앱을 설치할 필요 없이 손쉽게 차단을 진행할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