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언제든지 손쉽게 흔들어서 실행

카카오톡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일상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앱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만큼 메신저 기능 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서, 이런 기능들을 잘 활용하면 더욱 유용하게 카카오톡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카카오톡의 다양한 기능을 손쉽게 실행할 수 있는 흔들기 기능을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흔들기 기능 활성화 방법

카카오톡을 실행한 후, 더 보기 페이지 우측 상단의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설정 페이지에서는 하단의 기타를 누르고, 흔들기 설정으로 들어가 주세요.

 

흔들기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상단에서 해당 기능을 활성화 상태로 변경해 주세요.

 

흔들기 기능을 활성화한 후에는 사용할 기능을 선택해 주세요. 자주 사용하는 결제 기능이나 코드 스캔 기능 등을 사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제 카카오톡 앱을 실행한 상태에서 휴대폰을 2번 흔들면 원하는 기능을 바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한 가지 기능만 선택한 경우에는 해당 기능이 바로 실행되니 해당 부분은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의 다양한 기능에 대해 더 궁금한 분들은 함께 참고해 보세요.

 

[카카오톡] 광고 전화 차단 기능 소개 및 설정 방법 (두낫콜)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에서 손쉽게 여러분은 불필요한 전화 때문에 불편했던 경험이 종종 있었나요? 저는 최근에 이런 전화들이 많아져서 스트레스를 받고 있었는데요. 최근에 카카오

it-talktalk.tistory.com

 

 

[카카오톡] 실험실의 AI 기능 소개 및 사용 방법

최신 카카오톡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Play Store 및 App Store를 실행한 후, 최신 버전의 카카오톡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해 주세요. AI 기능 활성화를 진행해 주세요. 카카오톡의 설정을 실

it-talktal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