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애플 워치를 사용하는 분들 중에서 설정해서 사용하면 좋은 기능 및 설정 다섯 가지를 소개해 드리려 하는데요. 처음 연결 시에 설정할 수 있는 내용은 최대한 제외하고 나중에 추가적으로 설정이 필요한 설정들을 모았습니다. 다양한 설정 방법에 대해 궁금하거나 특별한 기능을 설정하여 사용해 보고 싶은 분들은 이번에 다섯 가지의 팁을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손목을 내린 상태에서 알림 가리기

기본적으로는 손목을 내린 상태에서 알림이 오는 경우에 화면에 알림이 표시되는데요. 손목을 들어서 알림을 확인하기 전에는 내용이 표시되지 않도록 하고 싶다면, 설정에서 간편하게 변경하여 사용해 보세요.

 

Watch 앱을 실행한 후, 알림 > 손목을 내렸을 때 알림 보기 설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해당 페이지에서 알림 보기 기능을 비활성화하거나 원하는 앱만 활성화되도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2. 앱 보기 방식 변경하기

모든 앱을 표시하는 방식을 격자 또는 목록 형식으로 설정할 수 있는데요. 기본적으로는 격자로 설정되어 있지만, 필요에 따라 목록 보기로 변경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격자 보기 상태에서 앱의 위치를 변경하고 싶다면, 하단의 정렬 버튼을 누른 후에 원하는 위치에 앱을 배열하시면 됩니다. Watch 앱을 실행한 후, 앱 보기 설정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3. 오디오 앱 자동 실행 비활성화하기

기본적으로는 근처에 있는 기기에서 오디오가 재생되는 경우에 해당 오디오를 컨트롤할 수 있는 화면이 위치에 표시되는데요. 해당 컨트롤이 자동으로 실행되는 게 불편한 분들은 Watch 앱을 실행한 후, 일반 > 자동 실행 페이지에서 오디오 앱 자동 실행 기능을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4. 워치에서 애플페이 사용하기

애플페이를 자주 사용하는 분들은 워치에서도 손쉽게 사용해 보세요. 초기 설정 시에 카드를 추가하지 않은 분들은 Watch 앱을 실행한 후, 지갑 및 Apple Pay 설정 페이지에 접속하여 필요한 카드를 추가 및 확인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설정 방법은 지난번에 소개해 드렸으니,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애플 워치] 애플 페이 카드 추가 및 빠르게 실행 방법

워치에서도 간편하게 결제가 가능해요. 애플 페이를 잘 사용하는 분들 중에서 워치로도 애플 페이 결제가 가능한 것을 모르는 분이 많은 것 같습니다. 애플 워치와 함께 애플 페이 기능을 함께

it-talktalk.tistory.com

 

5. 애플워치의 잠금 해제 기능 사용하기

아이폰을 포함한 다른 애플 기기를 함께 사용하고 있는 분들은 애플 워치를 활용하여 잠금을 해제할 수 있는데요. 애플 워치를 착용한 상태에서 아이폰, 맥북, 아이맥 등의 애플 기기의 잠금을 손쉽게 해제하여 사용해 보세요.

 

자세한 설정 방법은 이전 글을 참고해 주세요.

 

[애플 워치] 자동으로 잠금 해제 설정 방법 총 정리

애플 기기 잠금해제를 손쉽게. 다양한 애플 기기를 사용하는 분들 중에서 애플 워치도 함께 사용하시는 분들은 각각의 디바이스의 잠금을 해제하는 경우에 손쉽게 잠금을 해제할 수 있는데요.

it-talktalk.tistory.com

 

* 위에서 소개해 드린 기능 및 설정 방법들은 애플 워치 시리즈9 외에 다른 버전에서도 적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