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애플 기기 잠금해제를 손쉽게.

다양한 애플 기기를 사용하는 분들 중에서 애플 워치도 함께 사용하시는 분들은 각각의 디바이스의 잠금을 해제하는 경우에 손쉽게 잠금을 해제할 수 있는데요. 매번 디바이스의 잠금을 해제하는 과정이 귀찮았던 분들은 이번 글을 참고하셔서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애플 워치를 통해 잠금 해제를 진행해 보세요.

 

1. 애플 워치로 아이폰 잠금해제 방법

Face ID가 얼굴을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 애플 워치와의 보안 연결을 사용하여 아이폰의 잠금을 해제할 수 있는데요. 설정을 실행한 후, Face ID 및 암호로 들어간 후에 하단으로 내려서 Apple Watch로 잠금 해제 기능을 활성화해 주세요.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워치에 암호가 설정 및 잠금이 해제되어 있어야 하며, 손목에 착용된 상태로 근처에 있는 경우에 동작합니다.

 

위 옵션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Siri 요청을 통해 아이폰을 해제하거나 얼굴이 가려져서 얼굴을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 작동합니다.

 

반대로 아이폰의 잠금이 해제되어 있는 경우에 애플 워치의 잠금을 해제할 수도 있는데요. 해당 설정은 아이폰의 Watch 앱에 설정이 가능합니다. Watch 앱을 실행한 후, 암호 설정으로 들어가서 iPhone으로 잠금 해제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애플 워치를 다시 착용하는 경우에 암호 입력이 필요한데, 아이폰의 잠금을 해제하는 경우 자동적으로 애플 워치 잠금이 해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워치를 착용한 상태에서만 작동합니다.

 

2. 애플 워치로 맥북(아이맥) 잠금 해제 방법

아이폰뿐만 아니라 여러분의 사용하고 있는 맥 제품의 잠금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맥의 시스템 환경설정을 실행한 후, Touch ID 및 암호로 들어갑니다. Touch ID를 지원하지 않는 맥의 경우에는 '로그인 암호'라는 메뉴를 눌러주세요.

 

이제 해당 페이지에서 Apple Watch를 사용하여 응용 프로그램 및 Mac 잠금 해제 기능을 활성화해 주시면 됩니다.

 

위의 설정을 참고하셔서 애플 워치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다양한 애플 기기의 잠금을 손쉽게 해제하여 사용해 보세요. 다만, 아이패드의 경우에는 해당 잠금 해제 기능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