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요즘 스마트폰의 주요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 카메라를 더욱 유용하게 사용하고 싶은 분들은 몇 가지 설정을 미리 진행해 주시면 좋은데요. 갤럭시 S24 시리즈의 카메라에서 초기에 설정해 놓으면 유용한 설정 다섯 가지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처음 갤럭시를 사용하시거나 카메라 설정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인텔리전트 기능 관련 설정하기

카메라를 실행한 후, 좌측 상단의 톱니바퀴 버튼을 누르면 카메라 설정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먼저, 해당 페이지의 가장 상단에 있는 인텔리전트 관련 기능에 대한 설정을 진행해 주세요. 문서 및 텍스트 스캔, QR 코드 스캔 기능은 활성화하고, 촬영 구도 추천 기능은 비활성화해 주세요. 또한, 인텔리전트 최적화에서 장면별 최적 촬영 기능을 켜주시면 됩니다.

 

2. 셀피 좌우 반전 및 동영상, 기타 설정하기

셀피를 촬영한 후에 좌우 반전이 되는 것이 불편한 분들은 셀피 탭에서 보이는 대로 셀피 저장 옵션을 활성화해 주세요. 동영상의 경우에는 자동 FPS는 사용 안 함, 동영상 손떨림 보정은 활성화해 주세요. 일반 설정 관련해서는 대상 추적 AF수직/수평 안내선 기능을 켜주시면 됩니다.

 

3. Camera Assistant 관련 설정하기

먼저, 카메라 어시스턴트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Galaxy Store에서 굿락 앱 설치 후에 플러그인으로 설치를 진행해 주세요.

 

[줌 버튼 추가하기]

카메라 설정에서 Camera Assistant 설정 페이지로 이동한 후에 줌 버튼을 눌러주세요. 줌 버튼에서 원하는 배율 옵션을 선택해 주세요. 울트라의 경우에  2배 및 10배는 추가하여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울트라를 제외한 일반 및 플러스 모델에서는 2배 해상도만 사용이 가능하니 참고해 주세요.

 

그 외에도 자동 HDR은 활성화하고, 렌즈 자동 전환 옵션은 비활성화해 주세요. 렌즈 자동 전환의 경우에는 사용자에 따라 호불호가 있을 수 있으니, 필요한 분들은 활성화하고 사용하셔도 나쁘지 않습니다. 추가적으로 타이머 기능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타이머 상세 설정에서  타이머의 촬영 장수 및 간격도 조절할 수 있으니 참고해 보세요.

 

4. Expert RAW 사용하기

조금 더 전문적인 촬영을 원하는 분들은 Expert RAW 앱을 설치하여 사용해 보세요. 카메라 앱의 더 보기 탭에서 Expert RAW 앱으로 손쉽게 전환도 가능하니, 수동 촬영 기능이 필요한 분들은 활용해 보시면 좋습니다.

 

5. 갤러리 앱에서 슈퍼 HDR 활성화하기

갤럭시 기기로 촬영한 사진에서 색감과 대비를 볼 수 있도록 디스플레이를 자동으로 조절해 주는 기능인데요. 갤러리 앱을 실행한 후에 우측 하단의 메뉴 >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갤러리 설정의 보기 옵션 탭에 있는 슈퍼 HDR 기능을 활성화해 주세요.

 

이번 글에서는 갤럭시 S24 시리즈의 카메라 관련 초기 설정 팁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카메라 외에도 유용한 기능 및 다른 초기 설정에 대해 더 궁금한 분들은 함께 참고하여 설정을 진행해 보세요.

 

 

[갤럭시 S24 울트라] 알아두면 좋은 초기 설정 꿀팁 5가지

갤럭시 S24 시리즈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하여, 갤럭시를 처음 사용하는 분들이 알아두면 좋은 초기 설정 꿀팁 몇 가지를 소개해 드리려 하는데요. 새롭게 갤럭시를 구매한 후에 초기

it-talktal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