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급하게 용량을 줄여야 한다면.

특정 웹 페이지에 업로드하거나, 파일을 첨부해야 하는 경우에 사진 파일의 용량 및 크기 제한이 있어서 업로드가 안 되는 경험이 종종 있으실 것 같은데요. 이런 경우에 한 장의 사진인 경우에는 갤러리 앱에서 손쉽게 사진의 용량 및 크기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별도의 앱 설치 없이 갤러리 앱에서 가능합니다.

 

1. 갤러리 앱에서 사진 용량 줄이는 방법

갤러리 앱에서 원하는 사진을 선택한 후에 하단의 연필 아이콘을 눌러서 포토 에디터를 실행합니다. 포토 에디터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더 보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해당 메뉴에서 크기 변경을 누른 후에 원하는 이미지 크기 변경 옵션을 선택합니다.

 

2. 크기를 줄인 사진을 다른 파일로 저장 방법

이제, 원하는 크기로 줄인 사진을 저장하면 되는데요. 바로 저장 버튼을 누르게 되면 원본 사진에 바로 적용되기 때문에 별도의 파일로 저장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우측 상단의 더 보기 버튼을 누른 후에 다른 파일로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다른 파일로 저장하게 되면, 가장 최근에 생성된 항목으로 저장됩니다. 크기를 줄이기 전과 후를 비교하면 용량이 상당히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션 포토로 촬영된 사진의 경우라도 모션 포토가 사라지지 않고 저장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갤러리 앱의 다양한 기능에 대해 더 궁금한 분들은 함께 참고해 보세요.

 

[갤럭시] AI 기능 활용, 풍경 사진을 타임랩스로 만드는 방법

사진 한 장으로 타임랩스 영상을 만들 수 있어요. 여러분은 타임랩스 영상을 자주 촬영하시나요? 저는 여행지에 놀러 가거나 일몰 또는 일출 풍경을 길게 담고 싶을 때, 타임랩스 기능을 주로 사

it-talktalk.tistory.com

 

 

[갤럭시] 모션 포토를 영상 및 GIF 파일로 사용하는 방법

생동감을 느끼고 싶다면. 여행지의 아름다운 풍경을 담거나, 일상의 순간을 기록하기 위해 스마트폰 카메라로 사진을 찍는 분들이 많은데요. 보다 생동감 있는 사진을 촬영하고 싶은 분들은 모

it-talktal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