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평소에 주로 PDF 포맷으로 데이터를 주고 받는 분들은 사진 및 각종 파일을 PDF 형식으로 저장하거나, 여러 PDF 파일을 병합하는 작업을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macOS에서는 별도의 앱 설치 없이 기본적으로 PDF 파일을 생성하거나 병합하는 과정을 파인더 앱에서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특정 파일을 선택하여 PDF 파일 생성 및 병합하기

Finder에서 특정 파일을 선택하여 PDF를 생성하거나, PDF 파일이 아닌 이미지 등의 파일의 경우 PDF 형식으로 파일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Finder 앱에서 특정 파일을 선택한 후, 마우스 우 클릭을 하여 빠른 동작 - PDF 생성을 눌러줍니다.

 

특정 파일의 경우에는 해당 방법으로 간편하게 PDF를 생성하는 것은 어려울 것 같은데요. 대부분 간편하게 사진을 합쳐서 PDF 파일을 생성하거나 기존 PDF 파일을 하나로 정리하는 용도로 사용하기에는 좋아 보입니다. 추가적으로, 미리보기 앱에서 해당 페이지를 길게 누른 후에 움직이는 방법으로 손쉽게 PDF 파일의 페이지를 변경하거나 페이지 삭제 등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니, 함께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맥북 미리보기 앱 활용, PDF 파일 편집하는 방법

오늘은 맥북의 미리보기 앱을 활용해서 PDF 파일을 편집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해요. 책의 형식으로 중철 제본을 하려면 4의 배수를 맞춰서 파일을 만들어야 하는데요. 일부 파일을 PDF로

it-talktal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