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맥북 및 아이맥의 스피커 외에 에어팟 및 각종 블루투스 디바이스 등으로 출력을 자주 변경하여 사용하는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요. 이때 매번 사운드 설정에서 변경하지 않고, 상단 메뉴 바에 아이콘을 추가하여 손쉽게 볼륨을 조절하거나 출력을 변경할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사운드 조절 버튼 추가 및 사용 방법

시스템 환경설정을 실행한 후, 사운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사운드 설정의 하단에 있는 메뉴 막대에서 사운드 보기 기능을 활성화하고, 우측의 옵션을 항상으로 변경해 주세요. '활성화 시'로 선택되어 있는 경우 메뉴 바에 보이지 않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제 우측 상단에 추가된 사운드 아이콘을 눌러서 출력을 변경하거나 사운드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데요. 출력 메뉴에서 원하는 옵션을 선택하거나 볼륨을 조절해 보세요. 또한, 사운드 환경설정으로 바로 진입할 수도 있습니다.

 

평소에 다양한 출력 기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메뉴 막대에 사운드 버튼을 추가하여 사용해 보세요. macOS의 다양한 사운드 설정 방법에 대해 궁금한 분들은 함께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macOS] 맥북의 화면과 시스템 소리를 함께 녹화하는 방법

최근 대학생들의 비대면 수업이 많아지면서, 추후 강의를 다시 돌려보기 위해 맥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는 QuickTime Player 앱을 활용하여 주로 화면을 기록할 것 같은데요.

it-talktalk.tistory.com

 

 

맥에서 블루투스 스피커 두 개 이상 연결하는 방법

오늘은 macOS에서 블루투스 스피커를 두 개 이상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평소에 맥북 및 각종 맥에 블루투스 스피커를 연결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번 글을 잘 참고하시면

it-talktal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