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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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도동쓰입니다.


오늘은 최근에 맥북 12인치 및 맥북 프로 모델을 최근에 구입하신 분들은 꼭 읽어보아야 합니다. 애플이 이번에 해당 모델의 키보드에 대해서 문제가 있을 경우 무상으로 수리를 해주겠다고 했기 때문입니다. 맥북 및 맥북 프로 모델이 점점 얇게 만들기 위해 키보드 입력 방식을 변경하면서 키보드에 대한 문제가 유저들 사이에서 말이 많았는데, 이 서비스 프로그램을 통해 문제가 생겼을 때 무상으로 수리 받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MacBook 및 MacBook Pro용 키보드 서비스 프로그램'

출처: 애플 홈페이지 고객지원


6월 22일 기준으로 이 공지가 애플 홈페이지 고객지원에 올라왔습니다. 키보드 문제의 종류는 중복 입력, 

입력해도 화면에 표시되지 않음, 키가 걸린 느낌 또는 키보드마다 느낌이 제각각인 것을 들었습니다.


그리고 서비스에 해당되는 모델의 종류와 서비스 방법에 대해 밝혔습니다.

위 키보드 서비스 프로그램에 해당되는 모델은 아래와 같습니다.


MacBook (Retina, 12-inch, Early 2015)

MacBook (Retina, 12-inch, Early 2016)

MacBook (Retina, 12-inch, 2017)

MacBook Pro (13-inch, 2016, Thunderbolt 3 포트 2개)

MacBook Pro (13-inch, 2017, Thunderbolt 3 포트 2개)

MacBook Pro (13-inch, 2016, Thunderbolt 3 포트 4)

MacBook Pro (13-inch, 2017, Thunderbolt 3 포트 4)

MacBook Pro (15-inch, 2016)

MacBook Pro (15-inch, 2017)



위의 모델에 해당하지 않으면 서비스 대상이 아니라고 합니다.

그리고, 서비스 프로그램에 해당되는 모델이라고 하더라도, 무조건 무상으로 교체해주는 것이 아니라

서비스 센터에서 검사 후 문제가 있을 경우 무상으로 수리를 해준다고 합니다.

최초 소매 판매일로부터 4년까지 보장된다고 하니, 사용하다가 문제가 발생하면 수리받으면 될 것 같습니다.


혹시, 이전에 유상으로 키보드를 수리받으셨다면 환급도 가능하다고 하니

확인해보시고 수리 비용에 대해 환급을 받으세요.


더욱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다면, 링크(애플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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