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윈도우에서 오랜 시간을 작업하다 보니, 눈이 피로해져서 전체적인 시스템 테마를 어둡게 하여 사용하고 있는데요. 평소에 저처럼 장시간 작업을 하시는 분들은 간단한 설정으로 다크 모드를 적용하여 사용해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다크 모드(테마) 적용하기

바탕 화면에서 마우스 우 클릭을 한 후, 개인 설정으로 진입합니다.

 

개인 설정의 왼쪽 메뉴 바에서 을 선택한 후, 기본 앱 모드 선택을 "어둡게"로 변경합니다. 색 선택에서 사용자 지정을 어둡게로 변경하면, 더욱 쉽게 변경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어두운 색상에 맞춰서 테마 컬러를 설정할 수 있는데요. 여러분이 원하는 색상을 선택해보세요.

 

이렇게 어두운 모드로 설정을 변경하면, 전체적으로 화면이 어두워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밝은 색상보다는 어두운 색상이 눈에 피로가 덜 쌓여서 좋았습니다.

어두운 색상 적용 전(좌) 및 적용 후(우) 모습 비교.

 

다만, 해당 설정으로 모든 앱에 어두운 테마가 적용되는 것은 아닌데요. 예를 들어, MS Edge 브라우저처럼 별도의 설정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어두운 테마로 변경하기 위해서, 우측 상단의 더 보기 버튼을 누르고 설정으로 진입합니다.

 

설정의 왼쪽 메뉴에서 브라우저 디스플레이를 선택한 후, 기본 테마를 "어둡게" 또는 "시스템 기본값"으로 변경하면 되는데요. "어둡게"로 변경하면, 시스템의 설정과 관계없이 전체적으로 항상 어둡게 표시되며, "시스템 기본값"으로 선택하면, 여러분의 시스템 설정에 맞게 매번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참고로, 크롬 브라우저는 시스템 설정에 따라서 자동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위의 간단한 방법을 통해서, 장시간 작업 시에 눈에 피로를 줄여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