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오늘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기능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주로 사용하는 페이지를 추가하거나 주제 별로 특정 페이지를 분류하여 저장하고 싶다면, 컬렉션 기능을 사용해보시면 좋은 것 같아요.

 

컬렉션 시작하기

엣지 브라우저를 실행한 후, 우측 상단의 컬렉션 아이콘을 눌러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새 컬렉션 만들기

새로운 페이지를 추가하여 새로운 컬렉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페이지 또는 컬렉션 별로 분류해서 사용하는 경우에는 해당 컬렉션에 맞는 페이지를 추가할 수 있어요. 상단의 현재 페이지 추가 버튼을 눌러서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체 페이지 또는 해당 페이지의 텍스트 및 이미지를 선택하여 드래그하면 컬렉션에 추가할 수 있어요.

 

페이지, 텍스트 및 이미지 외에 메모를 추가할 수 있는데요. 우측 상단의 메모장 추가하기 버튼을 눌러서 메모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우측 상단의 더 보기 버튼을 눌러서 MS Office 파일로 내보내거나 정렬 기준을 바꿀 수 있으니, 함께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같은 MS 계정으로 로그인되어 있는 Edge 브라우저에서는 해당 컬렉션이 모두 동기화되니, 많은 디바이스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