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오늘은 삼성 굿락의 플러그인으로 새롭게 추가된 Keys Cafe 기능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평소에 써드 파티 키보드 앱을 활용하여 키보드를 변경해서 사용하시던 분들은 이번 Keys Cafe 기능을 활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Keys Cafe 설치하기

Good Lock 앱의 Family 탭에 있는 Keys Cafe를 누르고 설치를 진행합니다.

 

나만의 키보드 만들기

설치가 완료된 후에는 Keys Cafe 앱을 실행합니다. 먼저, 원하는 키 위치와 기능을 조합해서 만들 수 있는 나만의 키보드 만들기로 진입합니다.

 

해당 기능을 사용으로 변경한 후에 키보드 만들기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한국어 및 영어 키보드, 기호 키보드를 설정할 수 있는데요. + 버튼을 눌러서 다양한 키보드 중에 선택하여 별도로 설정하거나 미리 준비되어 있는 키보드를 선택하여 간단히 편집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키의 너비 및 높이를 변경하거나, 여러 키를 선택하여 동시에 설정할 수 있는데요. 저는 키보드 위쪽에 숫자 및 이모티콘을 추가하여 수정을 진행했습니다.

 

여러분이 원하는 키보드를 만든 후에는 우측 상단의 저장 버튼을 누르고, 키보드 레이아웃의 이름을 입력하여 저장하면 됩니다.

 

나만의 키보드 꾸미기

해당 기능은 키보드 입력 시에 발생하는 효과를 변경할 수 있는데요. 나만의 키보드 꾸미기 기능을 활성화한 후에 원하는 효과를 선택하여 적용하면 됩니다.

 

 

우측 상단의 키보드 미리 보기 버튼을 눌러서 확인해볼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키보드 게임도 있어요.

여러분이 만든 키보드로 타이핑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타자 연습 및 단어비 게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Good Lock의 Keys Cafe 플러그인을 활용하여 갤럭시의 키보드를 여러분에 입맛에 맞게 변경해서 사용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