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오늘은 갤럭시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함께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방법을 한 가지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특히, 갤럭시 디바이스를 함께 사용하시는 분들은 Quick Share, Nearby Share 등 다양한 공유 기능을 사용하실 것 같은데요. Samsung Flow를 활용하면 별도의 연결 과정 없이 보다 손쉽게 파일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기기 연결하기

스마트폰 및 태블릿에서 Samsung Flow 앱을 실행합니다. 앱을 실행한 후, 사용 가능한 디바이스에 여러분의 디바이스가 나타나면 눌러서 연결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사용 가능한 디바이스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블루투스 연결 요청 팝업이 나타나는데, 확인을 눌러서 연결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파일 공유하기

스마트폰과 태블릿이 연결되었다면, 좌측의 + 버튼을 누르고 원하는 파일 형식을 선택한 후, 파일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파일 전송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할 수도 있는데요. 저는 위치 권한 요청 팝업이 나왔을 때, 항상 허용으로 변경했더니, 파일 공유 기능이 문제없이 작동했습니다. 혹시, 오류가 발생하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전송이 완료된 파일은 눌러서 파일을 확인할 수 있으며, 별도의 저장 과정 필요 없이 전송받은 디바이스에 저장됩니다.

 

여러분도 Samsung Flow 앱을 활용하여 갤럭시 디바이스 간 파일 공유를 손쉽게 사용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