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오늘은 macOS Big Sur의 위젯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아직 베타 버전이지만, 업데이트 이후에 iOS 및 iPadOS 14의 위젯과 비슷한 모양으로 변경되었는데요. 원하는 위젯을 추가하고, 크기와 위치를 변경하여 사용해 보세요.

 

위젯 활용하기

우측 상단의 시계를 누르거나, 두 손가락을 사용하여 트랙패드 우측 끝에서 왼쪽으로 스와이프 하면 위젯을 열 수 있습니다. 위젯을 실행한 후에는 하단에 있는 위젯 전체 편집을 눌러서 편집 화면으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위젯 편집 화면에 진입하면 다양한 위젯을 추가하거나 수정할 수 있는데요. 추후 정식으로 출시되면, 더 많은 위젯을 지원할 것으로 보입니다.

 

필요 없는 위젯 삭제하기

우측에 있는 위젯 중에 필요 없는 요소가 있다면, 좌측 상단의 - 버튼을 눌러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위치 변경하기

메뉴에 있는 위젯을 움직여서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하고 싶은 위젯을 잡은 상태에서 원하는 위치에 놓아보세요. 위젯의 위치 변경은 편집 화면이 아닌 상태에서도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원하는 위젯 추가하기

좌측 메뉴에 원하는 위젯이 있다면, 해당 위젯을 잡은 상태에서 우측 위젯의 원하는 위치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위젯 크기 변경하기

특정 위젯은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크기에 따라 표시할 수 있는 정보의 양도 달라지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서 원하는 크기로 선택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젯 편집이 끝났다면, 필요할 때마다 손쉽게 위젯을 사용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