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애플의 세계 개발자 회의 WWDC 2020이 오는 6월 22일 온라인으로 개최된다고 합니다. 이전에도 올해 6월에 애플의 개발자 회의가 온라인으로 진행될 것이라고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데요. 기존과는 다르게 처음으로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만큼, 어떤 방식으로 진행될 것인지도 궁금해지는 부분입니다.

Apple WWDC 2020 (사진 = Apple Newsroom 제공)

 

보통 애플의 WWDC에서는 새로운 iOS, iPadOS, macOS, watchOS, tvOS 등의 공개와 가끔씩 하드웨어 제품의 공개가 진행되기는 하는데요. 이번에는 어떤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가 공개될 것인지 지켜보는 것도 하나의 관전 포인트라고 할 수 있겠네요.

 

특히, 이번 애플의 WWDC의 경우 전례 없는 방법으로, 일주일 동안 개발자의 개발에 도움이 되기 위해 다양한 정보와 새로운 도구를 공유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WWDC는 애플의 개발자 홈페이지 및 앱에서 진행되니 관심 있는 분들은 미리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행사에서 새로운 애플 소프트웨어의 다양한 기능이 공개되고, 미리 살펴볼 수 있는 행사의 자리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개인적으로는 새로운 제품의 발표도 함께 진행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