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2020 Mac Book Pro 13"

한국 시각으로 어제 (5월 4일) 맥북 프로 13인치의 리프레시 모델이 애플 홈페이지에 공개되었습니다. 기존에 14인치로 출시된다는 루머도 있었지만, 14인치로 출시되지는 않았고, 내부적인 성능 업그레이드 및 가위식 키보드로의 변화가 주요 포인트라고 할 수 있겠네요. 새로운 맥북 프로를 기다리시던 분들은 아래에서 주요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전체적인 성능 향상

전체적으로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13인치에서는 최대 쿼드코어 10세대 intel Core i7 프로세서까지 선택이 가능하며, 최대 32GB 메모리 구성이 가능해졌습니다. 특히, 10세대 Intel 프로세서와 함께 Intel Iris Plus Graphics로 구성된 모델을 선택하는 경우 그래픽 성능이 많이 향상될 것으로 보입니다.

 

 

기본 구성 용량이 두 배

이전 세대 맥북 대비 기본 저장 공간이 128GB에서 256GB으로 늘어났습니다. 동영상 작업을 많이 하시거나 큰 프로젝트를 하는 분들에게는 128GB는 부족한 것이 사실이죠. 최대 4TB SSD까지 구성할 수 있으니, 저장 공간이 많이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가위식 메커니즘 Magic Keyboard

새로운 맥북 프로 16인치 및 맥북 에어 13인치에 적용된 가위식 메커니즘 키보드가 맥북 프로 13인치에도 탑재됩니다. 또한 esc 키가 물리 키로 분리되어 사용성이 좋아졌고, Touch ID가 Touch Bar에서 분리되었습니다.

 

한국 출시 가격 및 스펙 비교

 

가장 저렴한 모델은 172만원부터 시작합니다. 기본형 모델 (썬더볼트 3 포트 2개)을 선택할 경우에는 이전 8세대 프로세서가 탑재되기 때문에 이번에 맥북 프로 구매를 생각하시는 분들은 10세대 프로세서가 탑재된 고급형 모델 (썬더볼트 3 포트 4개)을 선택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고급형 모델의 경우 이전 세대 보다 가격이 상승되었는데요. 기본 구성이 16GB 램에 512GB 저장 공간으로 늘어난 것을 생각하면 실질적으로는 크게 향상된 가격이라고 하기에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정확한 한국 출시일은 정해지지 않았으며, 추후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