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KT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 갤럭시 폴드 및 다른 기기를 자급제로 구입한 후에, 단말기 보험을 가입하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팁을 공유하려 합니다. 제가 자급제 단말기를 구매하고, 직접 보험 가입을 진행해보는 과정이 휴대폰에 관심이 없는 분들이나, 어색한 분들은 생각보다 복잡할 수 있을 것 같아서 글로 공유하려 하니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자급제 센터에 연락해보세요.
자급제 단말기 보험 관련은 KT 자급제 센터에 직접 문의하신 후에 가입하는 것이 훨씬 수월합니다. 저는 KT 자급제 센터(1899-9421)에 직접 연락하여 갤럭시 폴드 자급제 단말기 보험 관련 문의를 진행하였는데요. 절차가 생각보다 복잡하지 않으니. 자급제센터에서 요구하는 서류만 잘 준비하셔서 문제없이 여러분의 소중한 단말기를 보호해보세요.
○ KT 자급제 센터에서 요구하는 서류 (20년 2월 기준)
- 모델명이 확인되는 거래내역서 또는 주문 내역서 (인터넷 구입의 경우 결제창 가능)
- 승인번호 확인되는 카드 매출전표 / 어플에서 캡쳐 가능
- 보험상품설명서 (문의 시 팩스 및 메일로 보내주는 서류를 작성하여 첨부)
- 화면캡쳐 ("일련번호, imei, 시리얼넘버 및 MAC 주소)
해당 서류를 접수한 후에는 KT로 내방이 필요한데요. 내방에 필요한 절차는 서류 접수 시에 문자 메시지 및 유선으로 안내가 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입 가능 기간은 구매일(결재일) 포함 30일 이내, 사고 및 수리 이력이 없어야 합니다)
만약, 자급제 단말로 가입하시는 분들 중에 LTE 요금제를 사용하고 싶은 분들은 절차가 조금 복잡해지는데요. 제가 방문한 KT 플라자에서는 갤럭시 폴드의 경우 5G 요금제를 사용할 경우에만 보험 가입이 가능했기 때문에, 5G 요금제로 변경한 후에 보험 가입을 하고,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LTE 요금제로 바로 변경해주셨습니다.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LTE 공단말기가 있으면 처리가 간편합니다) 다만, 데이터 쉐어링 및 웨어러블 요금제로 연결되어 있는 경우에는 절차상 조금 복잡해질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혹시, 자급제 단말기 보험 가입(KT 기준) 관련해서 더 궁금한 부분이 있는 분들은 아래 댓글에 남겨주시면, 최대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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