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오늘은 헤드폰 또는 블루투스 기기를 사용할 때, 청력 보호를 위해 최대 미디어 음량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특히, 시끄러운 곳에서 이어폰을 사용할 때, 소리를 점점 키우게 되면 청력에 좋지 않은데요. 해당 기능을 활용하면, 특정 음량에서 경고 알림이 나와서 청각 보호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미디어 음량 제한 활성화하기

먼저, 해당 설정은 One UI 2.0 버전 이상이 설치된 기기에서 가능합니다.

설정을 실행한 후, 소리 및 진동 - 음량으로 진입합니다.

 

음량 설정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더 보기 버튼을 눌러, 최대 미디어 음량 설정으로 진입합니다.

 

최대 미디어 음량 설정을 활성화한 후, 적절하게 음량 제한을 조절하세요.

(초기 설정으로 소리가 작은 분들은 우측으로 이동하여 늘려주면 됩니다)

 

반대로, 이어폰이나 블루투스 스피커의 최대 음량 제한을 없애고 싶다면, 해당 기능을 비활성화하면 되겠죠? 

최대 미디어 음량 제한 기능의 활성화 차이는 아래를 확인해보세요.

비활성화 상태(좌) 및 활성화 상태 (우)


여러분도 최대 음량 제한 기능을 통해 청력 보호를 위해 노력해보세요. 저는 특히, 실수로 볼륨이 갑자기 커지는 것을 미리 방지하기 위해 해당 기능을 활용하고 있기도 하며, 블루투스 스피커를 이용할 때는 해당 기능을 끄고, 최대 볼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혹시, 아이폰의 최대 음량 조절 기능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세요.

 

아이폰 최대 음량 조절 및 사운드 자동 조절 기능

아이폰 및 iOS 기기의 최대 음량을 조절하는 방법과 사운드 자동 조절 기능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혹시 이전에 실수로 최대 음량을 조절해서 소리가 작다고 느끼시는 분이나 본인의 청력을 지키고 싶은 분..

it-talktal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