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오늘은 이전에 S노트에서 사용하던 파일을 삼성노트 앱으로 가져오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해당 방법은 삼성 계정이나 구글 계정 등에 업로드되어 있는 파일을 불러오거나 사용하고 있는 S노트 앱에서 옮길 수도 있습니다. 다만, 파일이 클라우드에 동기화되어 있지 않으면, 계정으로 파일을 불러오는 것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삼성 노트 앱으로 파일 가져오기

- 삼성 노트 앱을 실행합니다. (삼성 노트 앱이 없을 경우, Galaxy Store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 왼쪽의 메뉴 버튼을 누르고 설정으로 진입합니다.

 

- Samsung Notes 설정에서 일반 카테고리에 있는 데이터 가져오기를 누릅니다.

- 데이터를 가져올 방법을 선택합니다. (S노트, 메모, 스크랩북 데이터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 계정에서 데이터를 가져오는 경우, 인터넷 연결이 필요하니 참고하세요.

Samsung Notes 앱으로 S노트, 메모 스크랩북의 파일을 불러올 수 있다.

 

계정에서 데이터를 찾았다면, 삼성 노트 앱으로 가져오고 싶은 파일을 선택한 후에 완료를 누릅니다.

삼성 계정에 파일이 동기화되어 있는 경우, 원하는 데이터를 가져올 수 있다.

 

※ 기존 S노트는 페이지로 구분이 되었는데, 삼성 노트는 하나의 페이지로 이어서 보여주네요. 아마 삼성 노트로 파일을 가져올 때, S노트의 확장자(.spd)에서 삼성 노트의 확장자(.SDOC)로 변경되는 과정에서 생기는 문제이거나 삼성 노트가 페이지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제가 예전에 갤럭시 노트 10.1 2014 에디션을 사용할 때, PDF 강의 자료를 S노트에 넣어서 필기를 많이 했었는데요. 이 자료를 다시 현재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로 가져오고 싶어서 삼성 노트 앱을 보다가 방법을 찾아서 여러분과 함께 공유해봤습니다. 이 글이 예전 S노트 파일을 복구하고 싶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관련된 글

 

삼성 노트(Samsung Notes) 액션 기능 추가되었나?

S 노트에서 삼성 노트로 바뀌면서 기존에 있던 액션 메모가 사라지면서, 함께 있던 액션 기능도 더 이상 사용할 수 없게 되었어요. 그런데 주변 지인이 얼마 전에 삼성 노트를 사용하다가 번호에 펜을 가져다 대니..

it-talktalk.tistory.com

 

[스마트 S펜] 갤럭시노트9 S펜 활용 팁 Top 5

안녕하세요. 도동쓰입니다. 오늘은 여러분에게 갤럭시노트9의 스마트 S펜 활용 팁을 몇 가지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물론 지금 소개해드리려는 기능 모두 노트9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다른 노트 시리..

it-talktal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