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오늘은 저번에 소개해드리기로 했던, 삼성 굿락에 새롭게 추가된 나이스 샷 기능의 활용 방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물론 저번 굿락 업데이트 이후, 이미 해당 기능을 잘 사용하고 계신 분들도 많을 것 같은데요. 이런 분들도 활용 방법을 간단히 살펴본다는 느낌을 갖고 읽어 보시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나이스 샷 플러그인 설치하기

삼성의 굿락(GoodLock) 앱을 실행하고, 가장 하단에 있는 나이스 샷 메뉴를 눌러 설치를 진행합니다.

※ 나이스 샷을 설치하기 전에, OCR Servic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Galaxy Store로 연결됨)

Galaxy Store에서 나이스 샷 플러그인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설정 및 기능 살펴보기

나이스 샷을 다운로드 및 설치가 끝난 후에 굿락에서 나이스 샷 탭을 눌러 설정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 스크린 샷의 저장 포맷을 JPG(기본) 또는 PNG로 변경 가능.

- 시스템 UI 자동 제거를 활성화하면 상단의 메뉴바와 하단의 내비게이션 바를 제거한 상태로 캡처됩니다.

- 공유 후 자동 삭제는 스크린 샷을 찍은 후에, 바로 공유하면 갤러리에 저장되지 않게 하는 기능입니다.

 

 

- 화면 레코딩 설정에서는 영상의 소리 및 품질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화면 녹화 및 태그 기능

나이스 샷의 가장 특징적인 기능은 바로 화면 녹화 기능인데요. 나이스 샷을 설치한 후에 기존과 동일하게 스크린 샷을 찍으면, 영상 녹화 버튼과 태그를 추가할 수 있는 메뉴바가 생기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면 녹화 기능에서 화면에 글씨를 입력할 수 있으며, 스크린 샷은 태그를 달아서 저장할 수 있다.

 

- 태그를 추가해서 저장한 스크린 샷은 태그 보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태그 추천 On/Off 가능)


오늘은 간단하게 굿락의 나이스 샷 기능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이 기능을 활용하여 화면을 녹화하거나 스크린 샷에 태그를 달아서 저장하는 기능 등을 사용해보세요.

 

○ 함께하면 좋은 글

 

삼성 굿락(Good Lock) 노티스타(NotiStar) 사용 방법

오늘은 삼성 굿락에 새롭게 추가된 알림 관리 서비스 노티스타(NotiStar)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나이스 샷 및 갤럭시 S10의 카메라 홀 주위로 엣지라이팅을 넣을 수 있는 기능들도 함께 추..

it-talktalk.tistory.com

 

갤럭시 S10 상단 시계를 가운데로 배열하는 방법

오늘은 갤럭시 S10에 상단(인디케이터) 시계를 가운데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이번에도 Good Lock 앱을 활용해서 인디케이터 시계 배열 위치를 변경하려고 하는데요. 갤럭시 S10 이전의 기..

it-talktal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