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오늘은 애플 기기 간의 Wi-Fi 비밀번호 공유 기능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해당 기능은 한 사람이 Wi-Fi에 연결되어 있으면, 연락처에 등록되어 있는 다른 사람 및 기기에 Wi-Fi 비밀번호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비밀번호 공유 방법

해당 기능은 iOS 11 및 이후 버전, macOS High Sierra 및 이후 버전이 설치된 iOS 기기와 Mac에서 사용이 가능하니, 미리 기기의 OS 버전을 확인해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 필수 Check 사항

- Wi-Fi Bluetooth를 활성화하세요.

- 사용자의 Apple ID가 다른 사용자의 연락처 앱에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 두 기기를 가까운 곳에 두세요.

 

○ 공유 방법

- 비밀번호를 공유하려는 사용자의 기기의 암호를 해제하고, 공유하려는 Wi-Fi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 공유 받으려는 상대방의 기기에서 해당 Wi-Fi를 선택합니다.

 

- 공유하려는 사용자의 기기에서 암호 공유 버튼을 누르고 완료합니다. (공유 받는 기기에서 연결되었는지 확인)


 

오늘은 간단하게 애플 기기 간의 Wi-Fi 비밀번호 공유 기능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본인의 집에 손님이 오거나, 아는 사람에게 Wi-Fi 암호를 공유할 일이 있을 때 한 번 사용해보세요.

 

○ 참고하면 좋은 글

 

iOS 애플 아이폰 가족 공유 설정하는 방법

가족들이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가족 공유 기능을 사용하고 계시는가요? 가족 공유 기능은 한 사람을 대표로 설정하고 최대 6명까지 가족에 추가해서 구입 목록을 공유하거나 결제 수단을 함께 사용할 수 있..

it-talktal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