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며칠 애플의 스페셜 이벤트가 끝난 후에, iOS macOS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올라왔습니다. 새로운 기능 추가를 위한 업데이트보다는 기존의 문제점을 개선하는 정도의 업데이트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같습니다얼마남지 않은 애플의 개발자 회의에서 iOS 13 맥과 워치의 다음 OS 발표될 것으로 보이기 때문입니다.


이번 iOS 12.2 버전에서는 4개 새로운 애니모티콘이 추가되고, 새로운 AirPods(2세대) 지원  Safari 자동 완성, 스크린 타임 등의 기능들이 개선 추가되었습니다. (Apple Pay 관련 기능은 한국에서 사용 불가)

먼저, 새롭게 추가된 애니모티콘은 부엉이, 멧돼지, 기린 상어 4가지 입니다. 애니모티콘은 아이폰 X 포함한 이후에 출시된 기기(Face ID 지원 기기)에만 지원되며, 해당 기능은 메시지 앱에서 사용할 있습니다.

새로운 애니모티콘 모습

 

 

이번 업데이트로 http https 사이트를 구분하고, 암호와 여부를 판단하여 사용자에게 알려줍니다. 암호화된 페이지는 자물쇠 아이콘이 URL 옆에 표시되며, 그렇지 않은 페이지는 경고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보안 접속(좌) 모습 및 보안 경고 표시(우) 모습

또한, '암호 자동 완성' 기능이 개선되어 사이트 접속 자격 증명으로 자동 로그인이 가능해졌습니다.

'암호 자동 완성' 기능으로 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하다.

iOS에서 크게 변경된 부분은 가지 정도이며, 스크린 타임 애플 뮤직의 변경점도 살펴보시면 좋을 같습니다.


macOS에서도 Safari 관련 기능과 새로운 AirPods(2세대) 지원이 주요 업데이트 사항입니다. 물론, 지도 위의 대기질 지수 표시 음성 메시지 음질 개선, 아이튠즈 배열 등의 내용도 iOS 동일하게 개선되었습니다. 또한, macOS 소소한 버그 수정도 포함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같습니다. (시스템 환경설정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서 확인 가능)

Touch ID 지원되는 맥북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Safari에서 로그인이 더욱더 편해질 같습니다. 기존에는 암호 자동 완성 기능을 누르고, 로그인 버튼을 한번 눌러주었어야 했는데, 업데이트 이후 Touch ID 손가락을 올려놓으면 바로 로그인이 됩니다.

맥북의 Safari에서 'Touch ID'로 손쉽게 로그인이 가능하다.

오늘은 이렇게 iOS 12.2 macOS 10.14.4 주요 업데이트 사항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여러분도 시간이 있을 , 업데이트를 진행하여 새로운 기능 오류가 개선된 버전을 사용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