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아이폰 X 시리즈부터 홈 버튼이 사라지면서 기존에 사용하던 화면 캡처(스크린샷) 방법과

휴대폰 종료 방법 및 먹통 시에 강제로 종료하는 방법도 변경이 되었습니다.


저도 처음에 구입해서 사용한 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 휴대폰 끄는 방법을 몰라서 검색해서

알게 되었던 기억이 있어서, 여러분에게 바뀐 버튼 사용 방법을 소개하려 합니다.



아이폰 X의 왼쪽에는 위에서부터 음소거 버튼, 볼륨 조절 버튼이 있습니다.

아이폰 X의 음소거 버튼 및 볼륨 조절 버튼


오른쪽에는 전원 버튼(슬립 버튼) 하나만 있습니다.

아이폰 X의 전원 버튼(슬립 버튼)



버튼을 활용한 기능 사용 방법


화면 캡처(스크린샷) 방법


기존 아이폰(홈 버튼이 있는 모델)은 홈 버튼과 전원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되며,

아이폰 X의 화면 캡쳐(스크린샷) 방법은 볼륨 업(상단) 버튼과 전원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됩니다.


휴대폰 전원 종료 방법


기존 아이폰은 전원 버튼을 길게 누르면 되며,

아이폰 X의 전원 종료 방법은 볼륨 조절 버튼(상,하)과 전원 버튼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됩니다.


※ 볼륨 버튼과 전원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SOS 긴급 구조 요청 카운트 다운이 들어갑니다.



아이폰 X 먹통 시 강제 종료(재부팅) 방법


아이폰을 사용하다 보면, 멈춰서 종료도 못 하고 어떻게 해야 할 지 난감한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배터리가 일체형이기 때문에 배터리를 분리해서 종료도 할 수 없는 상황이죠.


기존 모델들은 홈 버튼과 전원 버튼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강제 종료 후 재부팅이 되지만,

홈 버튼이 없는 아이폰 X의 강제 종료 방법은 볼륨 버튼 상,하를 순서대로 누르고 전원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휴대폰이 종료되고 다시 부팅이 시작됩니다.


볼륨(+) -> 볼륨(-) -> 전원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종료 화면이 나옵니다.


이 상태에서 전원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휴대폰이 종료되고 애플로고가 나오면서 재부팅됩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아이폰 X의 강제 종료 방법 및 버튼 사용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특히 휴대폰이 먹통이 되었을 때, 강제 종료가 필요하면 버튼 누르는 순서 꼭 기억하세요!

여러분도 글을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