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요즘 통신사 및 여러 가맹점 멤버십 포인트 제도를 잘 사용하고 계시나요?

갤럭시를 사용할 때는, 삼성페이로 결제할 때 자동으로 적립도 되서 편했습니다.


최근 몇 주간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포인트를 적립할 때, 카드를 가지고 다니거나 

번호를 눌러 적립하는 일이 많았는데, Wallet 앱을 사용해서 편하게 관리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별도로 다른 앱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시지 마시고,

애플의 기본 앱을 이용해서 편하게 한 곳에서 관리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일단 한국에서는 애플 월렛을 정식으로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다른 방법으로 카드를 등록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다만, 모든 카드를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멤버십 및 포인트 카드만 가능하며, 체크카드 및 신용카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Apple Wallet 사용하는 방법


한국에서는 바로 등록할 수 있는 것이 많지 않아서, 마이애플월렛이라는 사이트를 이용해야 합니다.

http://www.myapplewallet.com/pass/list


혹시 이 글을 PC로 읽고 계신다면, 아이폰의 사파리로 위 링크에 접속합니다.

미리 등록할 플라스틱 카드나 모바일 카드를 준비하면 빠르게 등록이 가능합니다.


1. 리스트에서 원하는 것을 선택해서 들어갑니다.


2. 양식대로 작성하시고, 바코드 및 코드 타입은 그대로 하시면 됩니다.

(등급은 원하시면 선택하셔도 되고 안 하셔도 발급 가능)


3. 마지막으로 하단에 발급하기를 누르고, 우측 상단에서 추가를 눌러 Wallet에 추가합니다.


이제 위의 방법으로 본인이 사용하는 것을 추가합니다.

등록을 모두 마치고 확인을 해보면, 앱에 추가가 되어 있습니다.



# 위치 등록 및 제어 센터에 추가하기 #


위치 등록 기능을 사용하면, 그 매장이나 주변에 가면 잠금화면에서 알림으로 나옵니다.

등록 방법은 우측 하단에 있는 더 보기 설정에서 위치 등록을 해주면 됩니다.


더 보기 설정에 들어가면 하단에 위치 등록/수정 링크로 들어가서 등록하면 됩니다.

(지도 앱은 애플 지도, 구글맵 중에 본인이 원하는 지도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제어 센터에 등록하는 방법은 설정 - 제어 센터 설정으로 들어가신 후에,

제어 항목 사용자화를 선택하시고 Wallet 앱을 제어 항목에 추가하면 됩니다. 


제어 센터를 열어서 아래와 같이 빠르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 기능을 활용해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제어 센터에 추가해서 사용하는 것은

별도로 찾을 필요 없이 빠르게 진입할 수 있어서 추천해드립니다.


여러분들도 이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아이폰을 조금 더 활용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