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갤럭시 노트8부터 라이브 포커스라는 기능이 생겼는데요.

라이브 포커스 기능은 소프트웨어로 아웃 포커싱 효과를 주는 기능인데, 

이 기능은 듀얼 카메라가 있는 노트8, S9 플러스, 노트모델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듀얼 캡쳐는 라이브 포커스를 사용할 때 활성화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라이브 포커스로 촬영 시 클로즈업과 와이드 사진 두 가지를 한 번에 저장해주는 기능입니다.


이렇게 말로는 어떤 기능인지 확 느껴지지 않으실 텐데요.

밑에서 듀얼 캡쳐를 활성화하는 방법과 사진을 보여드리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라이브 포커스, 듀얼 캡처 사용하는 방법


라이브 포커스 사용 시, 듀얼 캡처를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카메라에서 라이브 포커스로 변경 후, 하단에 있는 듀얼 캡처 아이콘을 활성화하면 됩니다.


# 듀얼 캡처 활성화하기 #


1. 카메라를 실행합니다. (전원 버튼 빠르게 두번)


2. 카메라를 후면으로 변경 후, 라이브 포커스 탭으로 이동합니다.


3. 라이브 포커스 촬영 모드에서, 하단에 있는 메뉴에서 듀얼 캡처를 활성화합니다.


※ 듀얼 캡처를 활성화하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 문구가 나옵니다.

또한, 클로즈업과 와이드 사진 두 가지로 저장되기 때문에 사진 용량이 커집니다.

(대부분의 경우 10MB 이상, 업로드 용량에 제한이 있는 경우 참고하세요.)


다만, 사진을 찍을 때 클로즈업 및 와이드 사진을 확인하면서 찍을 수는 없습니다.

사진 촬영 시는 클로즈업 상태로 찍고, 저장할 때 와이드 버전이 함께 저장됩니다.


# 듀얼 캡처로 찍은 사진 확인하기 #


기본값은 클로즈업으로 되어 있으며, 와이드 사진을 확인하려면 상단에서 변경합니다.

와이드로 변경 후, 해당 사진에서 나오면, 와이드가 기본값이 됩니다. (해당 사진)


※ 클로즈업 및 와이드 사진의 차이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라이브 포커스 (클로즈업)


라이브 포커스 (와이드)


위의 사진은 배경이 복잡해서 그런데, 가끔 와이드 사진도 이쁘게 나오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여러분들도 듀얼 캡처 기능을 활용해서 라이브 포커스로 많은 사진 찍어보세요.


라이브 포커스 기능을 사용하려면, 조건을 맞춰서 촬영해야 해서 번거로운 경우가 많은데

막상 찍고 보면,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을 수 있어서 추천해 드리는 기능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