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동쓰입니다.


오늘은 여러분에게 맥북에서 gif 파일을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저는 포스팅을 할 때, Gif 파일을 자주 넣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Gif 파일을 사용하면 간단한 움직임을 표현하기도 좋고, 일반 사진보다는 생동감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 S9 플러스에는 기본으로 gif 생성할 수 있는 기능이 있지만, 조금 더 좋은 품질의 gif 파일을 만들기 위해서는 맥의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Giphy Capture 앱 소개

"Gif 파일을 간단하게 만들자"


먼저 gif 파일을 잘 모르시는 분을 위해 간단하게 설명해 드리자면,

흔히 요즘 SNS에서 사용하는 움짤의 파일 형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영상의 일부분을 캡처해서 gif 파일을 생성하면, 그 부분만 반복하게 됩니다.


AR 이모지(.gif)


저는 이런 gif 파일을 어떤 장소를 알려주거나, 과정을 보여줄 때 자주 사용합니다.

블로그에 포스팅을 할 때는 어떤 부분의 과정을 설명할 때 자주 사용하며,

일상 생활에서는 어떤 장소로 오는 길을 설명해줄 때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도에 길을 표시(.gif)


이런 gif 파일을 맥북에서는 어떻게 만들지 고민하다가, 우연히 얼마 전에 App Store에서 

좋은 무료 앱을 찾아서 여러분에게 소개해드리고 싶어서 가져왔습니다.



# GIPHY CAPTURE 다운로드 및 사용 방법 #


1. App Store에 GIPHY CAPTURE 검색 후 다운로드 합니다.


2. 앱을 실행하면, 먼저 우측 하단을 잡고 사이즈를 조절합니다.


3. 녹화 버튼을 눌러서, gif 파일을 생성합니다.


4. gif 파일을 생성한 후, 하단에 생성된 파일을 선택하고 원하는 설정으로 저장합니다.


단, 설정에서 Frame Rate를 HD로 설정할 경우 파일 용량이 커지기 때문에 주의하세요.

이제, 이렇게 완성된 파일을 잘 활용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