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갤럭시 키보드 커스텀 방법

갤럭시는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키보드를 커스텀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요. Good Lock 앱에서 Keys Cafe라는 유닛을 설치한 후에 키보드의 색상 및 효과를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본인만의 키보드를 만들어서 사용하고 싶은 분들은 'Keys Cafe'를 활용하여 커스텀을 진행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Good Lock 앱에서 Keys Cafe 설치하기

굿락 앱을 실행한 후, 하단의 메뉴에서 갤럭시 꾸미기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해당 페이지에서 Keys Cafe 유닛을 눌러서 다운로드 및 설치를 진행해 주세요. 설치가 완료된 후에는 해당 유닛을 눌러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굿락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갤럭시 스토어에서 설치 필요)

 

2. 키보드 테마 변경하기

Keys Cafe를 실행한 후, 나만의 키보드 꾸미기 기능을 눌러서 활성화해 주세요. 키보드 꾸미기 기능에서는 색상, 타이핑 효과, 소리를 변경할 수 있는데요. 색상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새롭게 여러분만의 테마를 만들거나 기존에 만들어져 있는 테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초기 설정 시에 테마파크 설치가 추가적으로 필요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존의 테마를 적용하였을 때 모습은 아래와 같습니다.

 

3. 키보드 타이핑 효과 변경하기

효과 탭에서는 타이핑 시의 효과를 변경할 수 있는데요. 원하는 효과 및 색상을 변경하여 적용해 보세요. 상단의 미리 보기를 통해 어떻게 적용되는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Keys Cafe 기능을 활용하여 키보드를 꾸미는 방법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키보드뿐만 아니라 갤럭시를 다양하게 커스텀하는 것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굿락 앱의 다른 기능도 함께 살펴보세요.

 

 

[엣지라이팅 플러스] 갤럭시 나만의 알림 스타일 설정 방법

나만의 특별한 알림 스타일을 만들어 보세요. 갤럭시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을 활용하여 여러분만의 알림 스타일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 하는데요. 평범한 알림

it-talktalk.tistory.com

 

 

[갤럭시] 뒷면 탭 기능 소개 및 사용 방법 (RegiStar)

오늘은 굿락 앱의 RegiStar 모듈을 소개해 드리려 하는데요. 아이폰의 뒷면 탭 기능을 갤럭시에서도 사용하고 싶었던 분들이나 뒷면 탭 액션을 활용하여 앱 실행 및 화면 캡처 등으로 사용하고 싶

it-talktal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