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이번 갤럭시 Z 폴드4에서는 멀티태스킹 기능이 더욱 강화되었는데요. 그중에서도 이번에 실험실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인 밀어서 팝업 및 분할 화면으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해당 기능으로 넓은 화면에서 다양한 앱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화면을 분할하거나 팝업 화면으로 띄워서 사용해 보세요.

 

실험실에서 해당 기능을 활성화해주세요.

설정을 실행한 후, 유용한 기능 > 실험실로 들어갑니다. 실험실에서 밀어서 팝업 화면으로 변경밀어서 분할 하면으로 변경 두 가지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밀어서 팝업 화면으로 변경 사용 방법

화면 상단의 모서리를 중앙 쪽으로 밀어서 적절하게 크기를 조절합니다. 원하는 크기로 맞춘 후에 손을 놓으면, 해당 앱이 원하는 크기의 팝업 화면으로 변경됩니다. (좌측 상단 및 우측 상단 모두 가능, 하단에서는 불가능)

 

밀어서 분할 화면으로 변경하는 방법

분할 화면의 경우에는 측면 또는 하단을 밀어서 분할 화면으로 변경할 수 있는데요. 두 손가락으로 측면 또는 하단을 밀어서 분할 화면 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측면 및 하단에서 분할 화면을 실행한 모습은 아래와 같습니다. 분할 화면을 실행한 후에는 원하는 앱을 선택하여 두 앱을 손쉽게 나눠서 사용해 보세요.

측면(좌) 및 하단(우)에서 분할 화면을 실행한 모습.

 

해당 기능은 추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다른 갤럭시 Z 폴드 시리즈에서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Z 폴드4의 다른 활용 방법에 대해 더 궁금한 분들은 함께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 Z 폴드4] 태스크바 기능 활성 및 비활성화 방법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갤럭시 Z 폴드4에서는 기존에 있는 태스크바 기능이 더욱 강화되었는데요. 우측에 고정해 놓고 사용할 수 있던 태스크바를 하단의 내비게이션 바에 통합하여 사용할 수 있

it-talktal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