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최근, 신학기 준비로 갤럭시 탭 S8 시리즈의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갤럭시 탭을 사용하는 분들 중에서 필기 비중이 많은 분들을 위해 삼성 노트의 음성 녹음 기능을 소개해 드리려 하는데요. 추후에 필기와 음성 녹음의 싱크를 맞춰서 필기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필기하는 대학생 또는 회의를 녹음하면서 메모가 필요한 직장인 분들에 추천하는 기능입니다.

 

음성 녹음 기능 사용하기

삼성 노트를 실행한 후, 우측 상단의 첨부 아이콘을 누르고 음성 녹음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처음 해당 기능 사용 시, 마이크 및 저장 공간 권한이 필요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음성 녹음 기능을 실행하면, 우측 상단의 팝업 메뉴가 나타나며 해당 팝업 메뉴에서 녹음 종료 버튼을 누를 수 있습니다. 또한, 최소화 기능이 지원되기 때문에 필기에 방해되면 가리고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녹음을 끝낸 후에는 상단에 있는 컨트롤 바를 이용하여 원하는 구간으로 이동하여 녹음된 내용 및 필기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위치로 타임 라인을 이동하면, 해당 시간에 작성한 필기와 녹음을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 노트의 음성 녹음 기능을 활용하여 공부 및 중요한 메모에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삼성 노트를 활용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이 궁금하다면, 함께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새롭게 변경된 삼성 노트 (Samsung Notes) 활용 방법

오늘은 업데이트로 더욱 강력해진 삼성 노트 앱의 기능을 소개해드리고, 간단히 활용하는 방법까지 공유해보려 합니다. 템플릿 변경에서부터 필기를 위한 간단한 설정 방법, 새롭게 추가된 기

it-talktalk.tistory.com

 

 

삼성 노트를 원노트(OneNote)에 동기화 하는 방법

오늘은 갤럭시에서 삼성 노트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서 MS 사의 OneNote를 사용하시는 분에게 도움이 될 만한 기능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평소에는 갤럭시 노트 및 탭으로 필기를 하고, 다

it-talktal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