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갤럭시를 사용하는 분들 중에서 홈 버튼을 길게 눌렀을 때 나타나는 구글 어시스턴트가 불편했던 분들은 이번 방법을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는데요. 홈 버튼을 길게 눌렀을 때, 기본 앱을 변경하거나 구글 어시스턴트 기능을 비활성화하는 방법 중에 마음에 드시는 것을 선택하여 적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Google 앱에서 Assistant 기능 비활성화하기

Google 앱을 실행한 후, 더 보기 탭에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설정에서 Google 어시스턴트 메뉴를 선택하고, 해당 메뉴의 일반 설정으로 진입합니다.

 

일반 설정에서 활성화되어 있는 Google 어시스턴트 기능을 비활성화하면 됩니다.

 

해당 기능을 비활성화한 후에는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Google 어시스턴트는 사라지고, 상단에 검색 창만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시스턴트 없이 검색 기능만 사용하고 싶은 분들 해당 방법을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이렇게 구글 검색 창 자체도 나오는 것을 원하지 않는 분들은 설정에서 기본 앱을 변경하여 사용하면 되는데요. 이전 팁에서 자세하게 설명해 드렸으니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 기본 앱 변경 및 설정하는 방법

오늘은 어떤 파일을 열거나 실행할 때, 사용하는 기본 앱을 변경하거나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평소에 특정 앱만을 사용하거나 기본 앱을 다른 앱으로 변경하고 싶은 분들

it-talktal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