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애플 기기 간에 파일을 손쉽게 전달할 수 있는 기능인 AirDrop을 손쉽게 실행할 수 있도록, 하단의 Dock에 아이콘을 추가하여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 하는데요. 평소에 AirDrop 기능을 자주 사용하는 분들은 해당 방법을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AirDrop 아이콘을 Dock에 추가하기

사실, AirDrop을 사용하는 과정이 복잡하지는 않습니다. Finder를 실행하여, 좌측 메뉴의 즐겨찾기 메뉴에서 눌러서 실행하거나, 특정 파일을 선택하여 AirDrop을 바로 실행할 수도 있는데요. 해당 과정 없이 Dock에서 바로 실행하고 싶은 분들은 위한 방법입니다.

 

폴더로 이동 (Command + Shift + G) 단축키를 누른 후에 하단의 경로를 입력해 주세요.

/System/Library/CoreServices/Finder.app/Contents/Applications/

 

 

Applications 폴더에서 AirDrop 아이콘을 선택한 후, 드래그 앤 드롭으로 하단의 Dock에 추가하면 됩니다.

 

이제, Dock에 추가된 AirDrop 아이콘을 눌러서 바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같은 방법으로 iCloud Drive 폴더를 쉽게 열고 싶다면, Applications 폴더에서 iCloud Drive 아이콘을 Dock에 추가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