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S 노트에서 삼성 노트로 바뀌면서 기존에 있던 액션 메모가 사라지면서, 함께 있던 액션 기능도

더 이상 사용할 수 없게 되었어요. 


그런데 주변 지인이 얼마 전에 삼성 노트를 사용하다가 번호에 펜을 가져다 대니 팝업으로 

전화 아이콘이 나오면서 바로 삼성 전화로 연결된다는 거에요.


제가 알기로는 이 기능이 없어진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의심을 품고 해보니 진짜 되더라고요. (노트8)

모든 기종을 테스트 못해봤는데 노트 8, 노트 9은 가능한 것 같아요.

지금 제가 가지고 있는 노트5는 액션 메모가 있어서 그런지 이 기능이 작동하지 않네요.



일단, 삼성 노트가 설치되어 있는 노트 시리즈를 사용하고 계신다면, 삼성 노트를 실행하고

해당 기능이 작동하는지 확인해보세요.



먼저 Samsung Notes를 실행하고, 손글씨 탭에서 사진처럼 하이픈(-)을 넣어서 

번호를 작성하고 상단에 있는 저장을 눌러 메모를 저장합니다.


저장한 후, 다시 그 메모를 눌러서 확인할 때 펜을 뽑아서 번호 위에 가져가면 번호 주변에

인식하는 것처럼 테두리가 생기고 우측 상단에 팝업으로 전화 아이콘이 나옵니다.


이때 전화 아이콘을 누르면, 번호와 함께 바로 기본 삼성 전화 앱으로 연결됩니다.


예전 액션 메모의 기능과 똑같아요. 물론 예전처럼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이런 식으로 조금씩 기능이 추가되어서 예전처럼 사용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저는 액션 메모 기능을 사용하면서 지도에 검색할 때도 많이 사용하는데요.

혹시 액션 메모가 설치된 노트5 같은 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한번 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