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동쓰입니다.


오늘은 여러분에게 삼성페이 업데이트 소식에 대해 전달해드리려 합니다. 저는, 우리나라에서 갤럭시를 사용하면서 가장 편한 기능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삼성페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급하게 지갑을 놓고 왔을 때, 카드결제가 되는 곳이면 걱정 없이 결제를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번에 노트9에서 삼성페이를 등록하려고 보니, 갤럭시 앱스에 삼성페이 업데이트가 있다고 해서 이 소식을 소개하려 합니다.



삼성페이(Samsung Pay) 업데이트 소식

"UX 개편으로 구형 모델은 조금 더 부드럽게 동작"


오늘은 제가 노트9에 삼성페이를 새롭게 등록하려고 실행했는데, 업데이트가 있어서

여러분에게 빠르게 소식을 전달해드리려고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크게 기능이 추가되고 개편된 것은 없는 것 같은데, 눈에 보이는 UX가 많이 변경된 것 같습니다.

기존 디자인보다 깔끔해진 건 같은데, 기존 디자인에 익숙하신 분들은 적응이 필요해 보입니다.


기능적인 측면은 펀드 기능, 삼성페이 카드(선불), 쿠폰 기능 등도 추가되었습니다.

여러분도, 갤럭시앱스나 플레이스토어에서 업데이트를 해보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 삼성페이 업데이트하기 #


만약, 삼성페이를 실행했는데 업데이트 알림이 오지 않으면, 갤럭시앱스 또는 플레이스토어에서 

업데이트가 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 기존 UI/UX와 차이점 비교 #


먼저, 화면 하단에 있는 빠른 실행으로 실행했을 때, 결제 탭 모습입니다.

기존과 카드 모양이 변경되었고. 멤버십 및 쿠폰 그리고 하단에 있는 메뉴들이 처음 사용하는 분들도 

쉽게 알 수 있게 직관적으로 변경된 것 같습니다.


또한, 카드를 밑에서 꺼낼 때 미세한 버벅임이 이전보다 개선되었고, 따라서 결제 인증까지 걸리는 시간도

단축되었다는 의견이 삼성멤버스 커뮤니티에 많은 것 같습니다.


삼성페이의 홈 화면 같은 경우에는 개인적으로 이전 버전이 더 보기 쉽고 좋았는데,

아직 자세하게 사용해보지 못해서, 한동안 써봐야 할 것 같습니다.


# 새롭게 추가 된 펀드 기능 #


왼쪽 상단의 메뉴 아이콘을 누르고 펀드를 누르면, 새롭게 추가된 펀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직 사용해보지는 않았지만, 추가적인 로그인 없이 할 수 있는 것은 편해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