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별도의 앱 설치 없이 빗소리를 들을 수 있어요.

iOS 15 이후 듣기 지원에서 배경 사운드 기능을 통해 빗소리, 바닷소리 등을 재생하여 들을 수 있는데요. 평소에 ASMR 콘텐츠나 잔잔한 자연의 소리를 듣고 싶었던 분들은 해당 기능을 사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배경 사운드 기능 활성화 방법

설정을 실행한 후, 손쉬운 사용 > 오디오 및 시간 효과 > 배경 사운드로 들어가서 원하는 배경 사운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제어 센터에 듣기 지원 기능을 추가하여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리는데요. 매번 위의 경로로 들어가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아래의 방법을 참고하셔서 제어 센터에 듣기 지원을 추가하여 사용해 보세요. 설정을 실행한 후에 제어 센터 설정으로 들어가서 듣기 지원 항목을 추가하면 됩니다.

 

이렇게 제어 센터에 듣기 지원을 추가한 후에는 손쉽게 배경 사운드를 켜고 켤 수 있는데요. 배경 사운드의 종류 및 음량을 손쉽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하단의 배경 사운드 설정을 누르면 조금 더 세세한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미디어가 재생 중일 때 사용 옵션은 비활성화하고, 잠겨 있을 때 사운드 중단 옵션은 활성화하여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명상이나 마음을 편하게 정리하고 싶은 분들이 유용하게 사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