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위젯 기능을 바탕화면에서 사용하기

이번 macOS Sonoma 업데이트 이후, 맥에서도 배경화면에 위젯을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평소에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위젯 기능을 잘 사용하셨던 분들은 맥에서도 해당 기능을 활용하여 위젯을 사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macOS Sonoma로 업데이트

 

시스템 환경설정을 실행한 후,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들어갑니다. 하단에 있는 새로운 macOS Sonoma 업데이트를 눌러서 업데이트를 진행해 주세요.

 

위젯 추가 방법

배경 화면의 빈 곳을 우클릭한 후에 위젯 편집으로 들어갑니다.

 

하단의 위젯 목록에서 원하는 위젯을 선택한 후에 원하는 위치에 가져다가 놓으면 됩니다.

 

기본적으로는 현재 해당 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위젯 목록이 나타나는데요. 여러분이 사용하고 있는 iPhone이 가까운 곳에 있고, 같은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다면, 맥에 앱 설치 없이, 연속성 기능으로 iPhone의 위젯을 가져다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위젯을 바탕화면에 드래그 앤 드롭하여 사용해 보세요.

 

macOS의 다른 기능에 대해 더 궁금한 분들은 함께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macOS] 맥북 화면 보호기 및 잠금 시간 설정 방법

화면 보호기 설정이 필요하다면. 아이맥 또는 맥북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서 장시간 화면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 화면을 보호하기 위해 화면 보호기 기능이 필요한 분들은 설정에서 별도의

it-talktalk.tistory.com

 

 

[macOS] 스테이지 매니저 활성화 방법 및 메뉴에 추가 방법

Mac에서도 스테이지 매니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요. iPadOS를 통해 처음으로 공개된 스테이지 매니저 기능을 Mac에서 사용하실 수 있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최근에 주변 지인이 스테이지 매니저

it-talktal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