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FaceTime 카메라 비활성화가 필요하다면.

아이맥 또는 맥북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서, 디스플레이 상단에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는 FaceTime 카메라를 자주 사용하시지 않거나 개인적인 보안 문제 때문에 스티커로 가리고 사용하시는 분들을 자주 봤는데요. 이런 물리적인 방법 외에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설정을 통해 카메라를 비활성화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시스템 환경설정에서 카메라 권한 설정하기

시스템 환경설정을 실행한 후,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설정에서 개인 정보 보호 탭으로 들어간 후, 왼쪽의 목록에서 카메라 설정을 선택합니다. 우측의 앱 목록에서 카메라 권한이 필요 없는 앱의 경우 체크를 해제해 주세요. 체크가 해제된 경우 해당 앱에서는 카메라 접근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Safari 환경 설정에서 특정 웹 페이지의 카메라 접근 설정

Safari를 실행한 후, 좌측 상단의 메뉴에서 Safari 환경설정으로 들어갑니다.

 

Safari 설정에서 웹 사이트 탭을 누른 후에 좌측 목록에서 카메라를 선택합니다. 열려 있는 웹 사이트 목록 중에서 카메라 권한 설정을 진행해 주세요. 기본적으로 '묻기'로 설정되어 있으며, 우측 하단에서 다른 웹 사이트에 방문 시에 어떻게 할 것인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카메라 접근 자체를 불가능하게 하고 싶다면, '거부'로 설정해 주세요.

 

위의 두 가지 카메라 설정 방법을 통해 여러분의 사생활을 안전하게 보호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