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필자의 경우에는 대부분의 상황에서 휴대폰을 무음 모드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무음 모드로 설정되어 있는 상태에서 워치를 착용하지 않는 날에는 중요한 알림 및 연락을 놓치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특히, 중요한 전화의 경우에는 놓치지 않도록 루틴 기능을 활용하여 일부 연락처의 경우에는 진동으로 알림을 받고 있는데요. 혹시, 저와 같이 일부 중요한 연락처만 무음 상태에서도 진동으로 알림을 받고 싶은 분들은 아래의 방법을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모드 및 루틴 기능을 사용해 보세요.

모드 및 루틴 앱을 실행한 후, 하단의 루틴 메뉴에서 상단의 + 버튼 눌러서 새로운 루틴을 추가하면 됩니다. 먼저, 어떤 상황에서 루틴이 실행될지 조건을 추가해 주어야 하는데요. 우선, '전화가 올 때' 조건을 선택하여 추가해 주세요.

 

여기서 '특정 발신자'를 눌러서 원하는 연락처를 모두 선택한 후, 하단의 완료 버튼을 눌러주세요. 저는 이러한 루틴이 무음 모드일 때만 동작하도록 하고 싶기 때문에 '무음 모드' 조건을 추가하려고 하는데요. 동일하게 설정하고 싶은 분들은 하단의 조건 추가를 눌러주세요. 

 

조건 목록에서 소리 모드를 선택한 후, 무음 상태를 선택하여 추가해 주세요. 이와 같이 두 가지 조건을 추가한 경우에는 두 조건 모두 만족하는 경우에만 루틴이 작동합니다.

 

이제, 어떻게 알림을 받을 지 선택하면 되는데요. 해당 조건에서 소리 모드를 진동으로 변경하는 액션을 추가하면, 해당 연락처로 걸려오는 전화의 경우에는 무음 상태에서도 진동으로 전화 알림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소리 및 진동 > 소리 모드와 음량 > 진동 선택) 이런 경우에는 한 번 전환된 후에 다시 무음 모드로 변경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저는 간단하게 한 번의 진동 및 Edge Lighting 효과만 추가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액션은 여러분의 필요에 따라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든 조건 및 액션을 추가한 후에는 저장 버튼을 눌러서 이름 및 아이콘을 선택하고 완료합니다.

 

필요에 맞는 루틴을 만들어서, 중요한 연락을 놓치지 않도록 설정해 보세요. 빅스비 루틴에 관련된 다른 정보도 함께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빅스비 루틴] 배터리 절약을 위한 루틴 만들기

갤럭시 폴드를 사용할 때는 배터리가 부족하다는 생각을 별로 하지 않았는데, 최근에는 비교적 물리적으로 배터리 용량이 작은 Z 플립을 사용하다 보니, 배터리가 부족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고

it-talktalk.tistory.com

 

 

루틴 플러스를 활용하여 빅스비 루틴 공유하는 방법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빅스비 루틴 기능을 자주 사용하시나요? 빅스비 루틴 기능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다른 사람이 만든 특정 루틴을 본인의 휴대폰에서 바로 사용하고 싶거나

it-talktal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