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맥을 사용하다 보면, 특정 서류에 본인의 서명이 들어가야 하거나 가볍게 마크업으로 글씨를 입력하고 싶은 경우가 있는데요. 맥의 미리보기 앱에서 마크업 기능을 활용하여 미리 만들어 놓은 서명을 추가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니, 평소에 이런 작업이 많은 분들은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서명 생성하기

미리보기 앱이 실행되어 있는 상태에서 상단의 메뉴에서 도구 - 주석 - 서명 - 서명 관리로 진입합니다. 

 

서명을 추가하는 방법은 트랙패드를 사용하여 직접 입력하거나 카메라를 활용하여 종이에 적은 글씨를 스캔하는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해당 옵션에 아이폰이 보일 텐데요. 아이폰을 입력 장치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필자는 트랙패드를 활용하여 새로운 서명을 생성했습니다.

 

원하는 서명을 입력한 후, 하단의 완료를 눌러서 저장해 주세요. 잘못 입력했거나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에는 하단의 지우기 버튼을 누르고, 다시 입력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서명 추가를 끝낸 후에는 여러분이 필요한 파일에 해당 서명을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리 보기 앱의 메뉴에서 마크업 버튼을 누르고, 서명 아이콘을 누르면 아까 만들어 놓은 서명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서명이 필요한 경우에는 여기서도 손쉽게 추가하거나 관리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해당 방법을 활용하여 미리보기 앱에서 손쉽게 서명을 추가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