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로그] 스마트한 여행을 위한 환전 준비 방법
내 손 안에서 간편하게 환전.
여행을 준비하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해당 국가의 통화 사용을 위한 '환전' 과정입니다. 필자의 경우에는 환전을 위해 은행을 방문하는 했을 때 오랜 시간 대기해야 해서 불편했던 경험이 많았고, 특히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평일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업무를 봐야 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해당 시간대에 많이 몰렸던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이러한 불편함 없이 스마트폰 앱에서 간편하게 제가 원하는 외화로 수수료 없이 환전(100% 우대) 할 수 있는 서비스들이 조금씩 소개되면서 이번 일본 여행을 준비하면서 사용해 봤는데요. 아직 현지 ATM에서 직접 통화를 인출하여 사용한 경험은 없지만, 은행에 방문하는 절차 없이 환전을 할 수 있는 것이 좋은 경험으로 다가와서 후기를 공유해 보려 합니다.
하나머니 앱에서 환전할 수 있어요.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트래블로그 카드 발급 절차가 필요한데요. 해당 절차는 생략하고, 이번 글은 다른 외화로 환전하는 과정만 간단하게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카드가 없는 경우에는 발급 이후에 사용 가능)
트래블로그 앱을 실행한 후, 상단 메뉴에서 무료환전 버튼을 눌러서 환전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이전에 엔화로 환전하였던 기록이 있어서 자동으로 엔화가 선택되어 있는데요. 다른 외화로 환전을 원하는 분들은 외화를 선택한 후에 과정을 진행해 보세요. (작성일 기준으로, 총 18종 통화 지원)
환전 절차는 기본적으로 하나머니로 진행되는데요. 하나은행 계좌가 있는 분들은 계좌를 연동해 놓으면 보다 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환전한 외화는 기본적으로 결제 시 사용하거나 해외 ATM에서만 인출할 수 있으니, 해당 부분은 알고 계시면 좋습니다. 이제 필요한 외화 금액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원화가 얼마나 필요한지 계산됩니다. 하나머니가 충분하지 않다면, 연결된 계좌에서 자동으로 충전하여 환전이 진행됩니다.
환전 절차가 완료된 후에는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간 USD 100,000까지 충전 가능하니 해당 부분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제, 여행 준비에서 가장 중요한 절차라고 할 수 있는 환전까지 마쳤는데요. 혹시,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 중에서 트래블로그 서비스에서 해당 국가의 통화를 지원한다면, 한 번 사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