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동쓰입니다.

오늘은 여러분에게 삼성 기본 전화앱에서 주변 장소를 검색하고, 전화 번호도 바로 찾을 수 있는 기능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모든 삼성 휴대폰에서 가능한 것은 아니고, 갤럭시 S8, S8+ 은  안드로이드 오레오(8.0) 업데이트와 함께 추가되었고, 다른 제품들은 추후 안드로이드 오레오(8.0) 업데이트를 하면서 함께 추가 된다고 합니다. 통신사의 경우 KT, LGU+ 사용자만 이용할 수 있으며, SKT 사용하시는 분들은 플레이스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삼성 기본 전화 앱에서 플레이스 기능 사용하기 



일단 플레이스 기능을 사용하려면, 안드로이드 오레오(8.0) 업데이트를 진행해야 합니다. 만약 본인의 기기가 업데이트 대상 단말이 아니거나, 업데이트를 한 이후에도 전화 앱에 플레이스 기능이 활성화가 안된다면, 아직 지원하지 않는 기기일 것입니다. 

현재 제가 확실하게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은 오레오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갤럭시 S8, S8 플러스에서는 플레이스 기능이 활성화 됩니다.


1. 삼성 기본 전화 앱을 실행하고, 플레이스 탭을 선택합니다.


2. 약관에 동의하고, 플레이스 기능 사용을 시작합니다.


※ 약관에 동의하면, 플레이스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플레이스 기능 사용하는 방법



플레이스 기능은 쉽게 생각하면, 114의 전화 안내 서비스를 위치 기반으로 가까운 상가의 전화 번호를 알려주는 서비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주변의 음식점 전화 번호를 찾기 위해 인터넷으로 검색하거나, 114 전화 연결의 번거로움 없이 기본 전화 앱에서 바로 검색하면 쉽게 전화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바로 내비게이션 어플을 통해 길 안내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 주변 상점 (음식점) 검색해보기

- 기본 전화 앱 상단에 있는 연락처 검색 및 플레이스 검색창에 이름을 검색합니다.


- 검색 후 원하는 상점을 선택합니다.


- 선택한 상점에 전화를 하려면 전화 번호를 선택하고, 지도를 누르면 

내비게이션 안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지도가 설치되어 있으면 네이버 지도로 안내가 되는 것 같아요.




위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 꾹! 공감은 더 좋은 포스팅의 밑거름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