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최근 카카오톡 대화 백업이 필요해서 살펴보다가 대회/미디어 백업을 베타 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을 확인했는데요. 대화 내용 외에도 사진과 같은 미디어도 함께 백업이 필요한 분들은 해당 기능을 사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서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톡서랍 기능 사용하기

먼저 더보기 탭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설정을 눌러서 진입합니다.

 

설정에서 채팅으로 들어간 후에 대화/미디어 백업하기를 눌러주세요.

 

톡서랍 BETA 사용에 대한 설명을 확인한 후, 하단의 시작하기를 눌러주세요.

 

처음 실행하는 경우에 톡서랍의 비밀번호 설정이 필요합니다. 잊어버리지 않도록 비밀번호를 설정해 주세요.

 

이후에는 이메일로 비밀번호 보안코드를 받아야 하는데요. 여러분이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을 선택한 후,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이제, 보안코드를 받은 이메일로 접속한 후에 보안코드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백업하기 전에 데이터의 용량을 대략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화 내용부터 백업이 진행됩니다.

 

대화 내용 백업이 끝난 후에는 미디어 파일의 백업이 진행되는데요. 기본적으로 Wi-Fi 연결 시에 진행되지만, 하단에 있는 버튼을 해제하여 Wi-Fi 없이 셀룰러 데이터로 진행 가능합니다. 저는 총 1시간 30분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백업이 완료된 후에는 톡서랍에서 백업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용 기간 (10월 31일) 만료 후에는 자동으로 가입이 해지됩니다. 현재는 베타 버전이라 부족한 점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