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요즘 주변에서 아이패드를 보조 모니터로 사용하는 사이드카 기능을 사용하는 분들 중에서 연결이 불안정해서 유선으로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많이 물어보셔서, 오늘 간단하게 글로 방법을 함께 공유해보려 합니다. 평소에 무선으로 연결해서 사용할 때, 끊기는 문제가 있는 경우에 유선으로 연결하여 사용해보세요.

 

맥북과 아이패드를 케이블로 연결하세요.

먼저, 맥북과 아이패드를 케이블로 연결합니다. 인증받지 않은 케이블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케이블로 연결한 후에는 Finder를 실행한 후, 메뉴에서 iPad를 선택하고, 신뢰 버튼을 누릅니다. 해당 과정 없이 그냥 유선으로 연결하는 경우에는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iPad에서도 잠금을 해제한 후에 신뢰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제, 여러분의 iPad를 신뢰한 후에 우측 상단의 AirPlay 버튼을 눌러서, 연결할 iPad를 선택합니다. 유선 케이블을 연결한 상태에서 해당 버튼을 누르면 유선으로 연결됩니다.

 

유선으로 연결되었는지 확인 방법

정상적으로 유선 연결이 되어 있는 상태에서 케이블을 제거하면, 아이패드에 하단과 같은 알림이 나온 후에 자동으로 무선으로 연결됩니다.

 

만약 무선으로 연결되어 있는 상태에서 케이블을 연결하면 아래와 같이 알림이 발생합니다.

 

위와 같은 알림 등으로 연결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이드카 관련 질문

Q. 다른 모니터를 연결한 상태에서, 아이패드를 활용하여 SideCar 연결이 가능한가요?

A. 네, 가능합니다. 외장 모니터를 연결한 상태에서 AirPlay를 눌러서 손쉽게 여러 디스플레이로 확장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Q. 아이패드 확장 모니터의 위치를 변경할 수 있나요?

A. 네, 시스템 환경 설정을 실행한 후, 디스플레이 - 정렬에서 위치를 변경하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