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갤럭시 웨어러블 제품을 사용하는 분들은 이번 소식을 주목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시리즈 및 이후 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혈압 측정 기능을 앱 다운로드 후에 사용하실 수 있으니, 평소에 건강 관리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 출시 예정인 새로운 제품뿐만 아니라, 이전 웨어러블 제품에서도 기능을 구현할 수 있으니 좋네요.

 

헬스 모니터 (Health Monitor) 앱 

Galaxy Store를 실행한 후에 헬스 모니터 앱을 검색하고 설치를 진행해 주세요. 해당 앱을 설치한 후에는 별도의 혈압계로 기존 혈압의 측정값을 입력한 후에 사용해야 한다는 점이 아쉬운 점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4주에 한 번 보정 필요)

삼성 헬스 모니터 앱 사용 모습 (사진 = 삼성전자 뉴스룸)

 

이렇게 측정된 값은 갤럭시 워치 및 스마트폰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파일로 공유가 필요한 경우에는 PDF 파일로 저장해서 활용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해당 앱은 안드로이드 7.0 및 이후 버전이 탑재된 디바이스에서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으니, 스마트폰의 성능은 크게 중요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갤럭시 워치에서 혈압 측정 사용 모습 (사진 = 삼성전자 뉴스룸)

 

특히, 새로운 기능으로 탑재될 심전도 (ECG) 기능도 해당 앱에서 사용 및 확인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니, 스마트 워치로 관련 기능을 사용하고자 하는 분들은 미리 준비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앞으로 건강 관련 기능이 스마트 워치에 많이 탑재되면서, 일반 소비자들의 생활 패턴도 많이 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