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동쓰입니다.

도동쓰의 IT 톡톡 페이스북 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새로운 소식을 최대한 빨리 받아보고 싶은 분들은 팔로우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2월 28일까지 치킨 이벤트도 진행중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요즘 휴대폰이 홈 버튼을 없애고 홈 버튼 및 뒤로가기, 메뉴 키가 소프트키로 많이 들어갑니다. 그런데 이 소프트키를 원하는대로 변경할 수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내비게이션 바 색상 변경 및 순서 변경하는 방법


○ 내비게이션 바 색상 변경하는 방법


1. 설정에서 디스플레이 - 네비게이션 바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2. 내비게이션 바 설정에서 배경 색상을 본인이 원하는 색으로 선택합니다.




○ 내비게이션 바 순서 변경하는 방법



초기 값은 삼성에서 계속 사용했던 구성으로 왼쪽에서부터 최근 앱 - 홈 - 뒤로가기 입니다.

다만, LG나 다른 브랜드 제품을 사용하셨다면 뒤로가기 버튼이 왼쪽에 있는 것이 더 익숙 하실 수도 있을 거 같아 삼성은 버튼 구성을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을 넣었습니다.

방법은 간단히 내비게이션 바 설정에서 버튼 구성 탭에서 순서를 뒤로가기 - 홈 - 최근 앱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 변경 전


- 변경 후



내비게이션 바 고정 및 숨기기


내비게이션 바가 소프트 키로 들어가서 번인을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삼성에서는 번인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조금 씩 키 들이 움직인다고 합니다.

그런데도 걱정 되시는 분들은 내비게이션 바를 숨겨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내비게이션 바를 숨기는 방법은 왼쪽에 있는 점을 두 번 클릭하면 내비게이션 바가 숨겨집니다.

다시 두 번 클릭하면 내비게이션 바가 고정됩니다.


만약, 내비게이션 바 왼쪽에 점이 없다면, 내비게이션 바 설정에서 버튼을 활성화하면 됩니다.



마치며,


오늘은 간단히 내비게이션 바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더 궁금한 부분이 있거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아래 Comment 남겨주시면 친절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Comment 는 항상 환영입니다.


위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버튼 꾹! 공감은 더 좋은 포스팅의 밑거름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