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동쓰입니다.

오늘은 애플이 베타 프리뷰로 공개한 iOS 11.3 에 대해 전달해드리려 합니다. 애플의 iOS 가 예전과 다르게 점점 오류도 많아지고, 얼마전 배터리 이슈에 이어서 빠르게 애플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하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이번 iOS 11.3 에서 배터리 성능을 위한 기기 성능 제한에 대한 업데이트가 될 것 같아 관심이 더욱 집중 되는 것 같습니다.

배터리에 관한 자세한 내용 (배터리 사이클 확인하는 방법) 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17/12/27 - [최신 IT 이슈] - 애플 "배터리 이슈" 에 따른 사이클 수 확인하는 방법


iOS 11.3 무엇이 달라지나요?



1. 우선 아이폰 X 를 위한 신규 애니모지 Animoji 가 추가 되었습니다.

애니모지는 아이폰 X 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사람의 얼굴 근육을 인식해서 사용자의 표정 및 말하는 모습을 애니메이션으로 표현해 소리와 함께 저장해서 메시지로 전송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번 iOS 11.3 에서는 곰, 사자, 용 등 네 가지 애니모지가 새로 추가 되었습니다.



2. AR Kit 1.5

이번 AR Kit 은 지난 iOS 11 에서 적용된 AR Kit 보다 더 성능이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따라서 보다 현실적인 증강현실을 경험할 수 있게 미리 베타 버전에서 개발자들에게 공개한 것입니다.



3. 건강 기록 및 비지니스 채팅

조금 더 업데이트된 건강 기록 데이터를 소비자가 병원 및 보건소를 선택시 건강 기록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약물, 결과, 상태 등의 알림을 받아 볼 수도 있습니다.

비지니스 채팅은 약속 및 시간을 정할 수 있고, Apple Pay 를 통해 결제도 가능합니다.

( 다만, 우리나라에서는 Apple Pay 가 지원되지 않아 사용하지 못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4. 배터리 상태를 표시하는 기능

이것이 현재 가장 주목 받는 기능이 아닐까 싶습니다.

iPhone 6 이후의 기기에서 설정 - 배터리에서 배터리의 상태를 확인 할 수 있으며, 배터리가 오래되어 배터리 교체 및 수리가 필요할 경우 수리 알림까지 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얼마전 이슈 되었던 성능 저하에 대한 것도 사용자가 성능 제한을 켜고 끌 수 있게 업데이트 된다고 합니다.


출처: 애플 뉴스룸 (https://www.apple.com/newsroom/2018/01/apple-previews-ios-11-3/)



마치며,


일부 사람들은 다음 세대 iPad Pro 에 Face ID 가 적용될 수 있다는 추측도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나중에 정식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되면 성능 저하 이슈가 어느 정도 해결이 될지 기대가 됩니다. 

더 궁금한 부분이 있거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아래 Comment 남겨주시면 친절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Comment 는 항상 환영입니다.



로그인 없이 무료로 누를 수 있는 공감은 더 좋은 포스팅의 밑거름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