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여러분 개인적인 사정으로 새로운 블로그 글 업로드가 늦어진 점 죄송합니다. 오늘은 제가 기대하고 있었던 갤럭시 노트 10 출시 소식과 함께 간단하게 갤럭시 노트 10의 새로운 기능 및 스펙을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아직 갤럭시 노트 10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은 이 글을 읽고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Galaxy Note 10, 10+ 스펙 비교

이번 갤럭시 노트10 시리즈는 많은 네티즌들의 예상과 비슷하게 작은 사이즈와 큰 사이즈(플러스) 모델 두 가지로 출시되었습니다. 노트10의 크기는 갤럭시 S10과 거의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되고, 플러스 모델은 노트9과 크기가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 노트10(우) 및 10+(좌)크기 비교 (사진 = 삼성전자 뉴스룸 제공)
갤럭시 노트 10 및 10+ 스펙 비교표 (사진 = 삼성전자 뉴스룸 제공)

두 모델의 차이점을 간단히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스크린 사이즈 및 해상도 (FHD+ / Quad HD+)

- 후면의 뎁스 카메라 여부 (노트 10+ 모델만 지원)

- Micro SD 미지원 (노트 10)

- 배터리 용량 (3,500mAh / 4,300mAh)

 

그 외에 전체적인 스펙은 동일하거나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국내에는 갤럭시 노트10은 아우라 글로우, 아우라 블랙, 아우라 핑크, 아우라 레드로 출시되었습니다. 4개의 색상 중에 레드 색상은 KT 통신사 독점 색상입니다.

갤럭시 노트10 아우라 글로우, 아우라 블랙 색상 (사진 = 삼성전자 뉴스룸 제공)

 

노트10+ 모델의 경우 4가지 색상 (아우라 글로우, 아우라 블랙, 아우라 화이트, 아우라 블루)으로 출시되었으며, 블루 색상은 SKT 통신사 독점 컬러라고 합니다.

갤럭시 노트10+ 아우라 화이트 색상 (사진 = 삼성전자 뉴스룸 제공)

 

더 많은 색상을 살펴보고 싶은 분은 삼성전자 제품 소개 페이지(링크)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노트10 주요 기능 살펴보기

 

◎ 스마트 S펜

이번 노트10의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은 에어 액션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기존 노트9의 간단한 버튼 기능은 기본이고, 자이로 센서를 이용한 제스처까지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수평 및 수직 동작, 회전 등의 제스처를 인식하여 전면 카메라의 화각을 변경하거나 볼륨을 조절하는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10의 스마트 S펜 (사진 = 삼성전자 뉴스룸 제공)

 

또한, S펜으로 작성한 손글씨를 디지털 텍스트로 변환하는 기능도 추가되었죠. 이렇게 변환된 텍스트는 바로 MS 워드 파일 또는 PDF, 이미지 등으로 저장하여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10의 텍스트 변환 기능 (사진 = 삼성전자 뉴스룸 제공)

 

◎ USB 케이블로 덱스 활용

기존에 덱스 스테이션 및 덱스 패드 또는 덱스 케이블(HDMI) 등의 액세서리를 이용해야 모바일 갤럭시 기기를 덱스 모드로 활용할 수 있었는데, 이제는 USB 케이블 하나로 다른 기기(Windows 10)와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갤럭시 노트10의 USB 케이블을 이용한 덱스 활용 모습 (사진 = 삼성전자 뉴스룸 제공)

노트10과 PC 사이에 드래그 엔 드롭으로 파일 및 이미지를 복사하거나 붙여 넣을 수 있으며, PC에서 작업한 파일을 바로 휴대폰으로 옮길 수도 있으니 편해 보입니다.

 

◎ 갤럭시 노트10+의 초고속 유선 충전

특히, 갤럭시 노트10+ 모델의 경우 배터리 용량이 4300mAh의 큰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는데요. 큰 용량만큼 충전 속도도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이번에 최대 45W 초고속 유선 충전을 지원(갤럭시 노트10+만 지원)하여 30분 충전으로도 하루 동안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충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여러분은 이번 갤럭시 노트10이 마음에 드시나요? 저는 더 넓어진 디스플레이와 S펜의 활용성 향상, 다른 기기와의 연결성 개선 등 다양한 기능을 보면서 이번에 많은 노력을 했다는 것이 보입니다.

또한, 다음에 소개해드릴 갤럭시 탭 S6의 경우에도 최신 프로세서를 사용하고, 온 스크린 지문 인식 등의 새로운 기술을 탑재하는 등 많은 노력이 보이는 제품인데요. 다음 글에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