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해외 원화 결제로 인해 차액이 생겼다면.

최근에 호텔 및 항공권을 예약하는 과정 속에서 해외 플랫폼을 많이 사용하시는 것 같은데요. 이런 과정 속에서 앱에서 봤던 결제 금액과 카드사에 실질적으로 승인된 금액이 발생한다면 당황하실 수 있을 것 같은데요. Expedia의 경우에는 해당 차액을 환불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번 글을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해외 원화 결제란?

해외 가맹점에서 결제 시에 금액을 원화로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은 있지만, 원화로 결제를 하는 경우 해외 DCC 업체가 환율에 DCC 수수료가 추가되기 때문에 이용 금액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또한, 불필요한 환전 과정이 추가될 수도 있죠.

 

따라서 많은 분들이 해외 원화 결제 차단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다만, 결제 시에 현지 통화로 변경하여 결제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어쩔 수 없이 결제가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요. Expedia의 경우에는 이런 과정에서 발생한 차액에 대해서 환불 처리가 가능하다는 소식을 듣고, 이번에 직접 진행한 후기를 함께 공유해 보려 합니다.

 

고객센터의 상담원을 통해 환불 진행이 가능합니다.

Expedia의 고객센터에 연결한 뒤에 관련 메뉴를 선택하여 상담원 연결을 진행합니다. 상담을 진행하기 전에 메일 및 앱에서 일정 번호 (예약 번호)를 미리 알아 두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또한, 통화를 종료하지 않은 상태에서 한 번에 영수증 발송 등의 절차를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캡처된 화면 등을 미리 준비해 두시면 좋습니다. 

 

상담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카드사에 직접 접수된 금액 및 영수증을 고객센터에서 보내준 메일을 통해 제출하면 상담원이 확인 후에 바로 조치를 취해 주십니다. 환불 완료까지는 최대 1주일 정도 소요될 수 있으며, 메일을 통해 접수 및 완료 소식을 전달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