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주변에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배터리 수명, 배터리 사이클에 대해 걱정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어차피 소모품이니 배터리 수명 및 사이클에 신경 쓰지 않고, 편하게 사용하다가 교체하여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는 편인데, 그렇지 않고 배터리 수명을 생각하면서 사용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충전 시 85%까지만 충전하여 과충전 되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배터리 보호 관련 설정 방법

설정을 실행한 후,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 배터리 > 기타 배터리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기타 배터리 설정에서 가장 하단에 있는 배터리 보호 옵션을 눌러서 활성화하면 됩니다. 해당 옵션을 활성화하게 되면 배터리가 완전히 충전되지 않고 85%까지만 충전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사용할 때, 외부에서 배터리를 많이 사용해야 하는 경우에는 상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의 양이 부족하게 느껴질 수 있는데요. 따라서, 다음날 배터리를 많이 사용해야 할 것 같다면, 해당 기능을 비활성화하여 충전을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배터리 관련 설정이나 절약에 대해 더 궁금한 분들은 함께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빅스비 루틴] 배터리 절약을 위한 루틴 만들기

갤럭시 폴드를 사용할 때는 배터리가 부족하다는 생각을 별로 하지 않았는데, 최근에는 비교적 물리적으로 배터리 용량이 작은 Z 플립을 사용하다 보니, 배터리가 부족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고

it-talktalk.tistory.com

 

 

갤럭시, 상황에 따른 배터리 모드 사용 방법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배터리 사용 시간이 항상 중요한 포인트인데요. 급하게 휴대폰을 사용해야 하는데, 배터리가 부족해서 사용할 수 없다면, 난감한 상황이 발생하기 때문이죠. 따라서,

it-talktal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