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동쓰입니다.


오늘은 모하비 베타 버전 업데이트 이후 부트캠프가 작동이 안 될 경우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저는 베타 2로 업데이트를 하면, 해결되는 것인 줄 알았는데, 여전히 부트캠프로 선택하여 부팅 시에 다시 맥으로 부팅되는 오류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혹시 저처럼 부트캠프 사용에 문제가 있으신 분들은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이 가능하니, 아래의 방법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모하비 업데이트 이후 부트캠프 오류 해결 방법

"시동 디스크 변경으로 해결하기"


모하비 퍼블릭 베타 버전으로 업데이트 이후 잘 작동되던 부트캠프가 갑자기 부팅이 안 됩니다.

저는 아마 업데이트 과정에서 문제가 있거나, 베타 버전의 오류로 일시적으로 작동이 

안되는 것 같아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았는데, 부트캠프를 이용하여 

윈도우에서 작업을 해야 하는 분들은 난감할수 밖에 없는 상황일 것입니다.


저는 베타 2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면서, 이 문제가 해결된 것인 줄 알았는데

그것이 아니라 이전에 변경했었던 설정 때문에 문제없이 작동된 것입니다.


혹시, 부트캠프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시는 분들은 아마 기본 시동 디스크가 

윈도우로 되어있을 경우가 높습니다.



시동 디스크 변경하는 방법


1. 시스템 환경설정을 실행합니다.


2. 시스템 환경설정에서 시동 디스크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왼쪽 하단에 있는 자물쇠 아이콘을 누릅니다.


4. 설정을 변경하기 위해 Touch ID 또는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5. 윈도우로 시동 디스크를 선택하고 자물쇠 아이콘을 눌러 설정 변경을 완료합니다.



반응형